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스타트업 창업 돕는 (주)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매니저, 창업가로 거듭나다!

    - 공중화장실 분실 방지 선반인 ‘쉘프락(Shelf lock)’! ‘2015 창조경제대상: 아이디어 창업경진대회’ 동상 수상 화제 만발

    박용만|2015-09-08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2015 창조경제대상: 아이디어•창업 경진대회 시상식 (왼쪽부터 조빛나 매니저, 한정화 중소기업청장) 
    ▲ 쉘프락은 공중 화장실에서 소지품을 잃어버렸던 경험에서 착안해 발명된 제품으로, 공중 화장실 개별 칸 개폐문 잠금 장치에 소지품 선반과 가방 걸이 기능을 추가해 만든 잠금형 선반이다. 자신의 소지품을 개폐문 잠금 장치에 있는 선반에 올려놓기 때문에 소지품 분실을 방지할 수 있다. 최대 10kg까지 선반에 올릴 수 있다.
    ㈜르호봇, 매니저도 창업가로 키운다!
    창업자 돕는 르호봇 비즈니스 센터 매니저,‘2015 창조경제대상: 아이디어 창업경진대회’ 동상 수상

    - 소지품 분실방지용 화장실 선반 쉘프락(shelf lock)으로 심사위원 호평
    - 르호봇, 직원 역량 키우는 창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인재 양성

    (주)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대표 목영두, 이하 르호봇)는 르호봇 신촌 코워킹 센터 조빛나(26) 매니저가 ‘2015 창조경제대상: 아이디어•창업 경진대회’(이하 아이디어 창업경진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아이디어 창업경진대회는 미래창조과학부, 중소기업청이 주최하고 전국 17개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로 올해 3,100개가 넘는 팀이 참여해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이 내용은 SBS ‘창업스타’를 통해 대회 과정이 방송되기도 했다.

    조빛나 르호봇 매니저는 아이디어•창업 경진대회에서 최종 결전까지 진출한 유일한 여성 참가자로 공중화장실 분실 방지 선반인 ‘쉘프락(Shelf lock)’을 개발했다.

    쉘프락은 공중 화장실에서 소지품을 잃어버렸던 경험에서 착안해 발명된 제품으로, 공중 화장실 개별 칸 개폐문 잠금 장치에 소지품 선반과 가방 걸이 기능을 추가해 만든 잠금형 선반이다. 자신의 소지품을 개폐문 잠금 장치에 있는 선반에 올려놓기 때문에 소지품 분실을 방지할 수 있다. 최대 10kg까지 선반에 올릴 수 있다.

    쉘프락은 분실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사회적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지난 6월 경부고속도로 기흥 휴게소 공중 화장실에 쉘프락을 설치한 결과, 화장실에서 물건을 잃어버려 접수됐던 하루 4~5건의 분실 신고가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

    현재 서울 성균관대학교, 남대문경찰서, 구로구청 등 40여 곳에 쉘프락이 설치됐으며, 르호봇에서 운영하는 비즈니스 센터에도 설치될 예정이다.

    조빛나 르호봇 매니저는 “낮에는 르호봇 매니저로, 이 외에 시간에는 ㈜공의 창업자로 활동하며 쉘프락의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켰다. 르호봇에서 진행하는 매니저 교육 및 창업 현장이기도 한 르호봇 비즈니스센터에서의 경험을 통해 창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며 “창업경험을 바탕으로 입주기업 및 저와 같은 청년 창업가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르호봇은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창업자의 관점으로 입주기업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매달 창업의 이해를 돕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목영두 르호봇 대표는 “르호봇은 1인 창조기업, 스타트업 등 입주사들이 필요한 부분을 헤아릴 수 있는 매니저를 양성하기 위해 창업 교육프로그램을 운영중”이라며 “앞으로도 르호봇 매니저 개개인이 창업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884
    기자 프로필 사진

    박용만 (mfacepark@naver.com)

    내외경제 기자

    [박용만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