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사회

    한국기술개발협회, 9월 정책자금 실무전문가 및 컨설턴트 양성 훈련과정 공고

    편집국|2015-08-11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국내 최대 정책자금 커뮤니티 정실미 다음카페(http://cafe.daum.net/policyfund)를 공식 후원하고 있는 (사)한국기술개발협회(협회장 최노아)는 9월 7일(월)부터 시작하는 제10차 정부지원제도 활용 정책자금 실무전문가 및 컨설턴트 전문가 양성지원사업 계획을 홈페이지(http://kotera.or.kr)를 통해 공고하고 오는 9월 4일까지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사)한국기술개발협회는 정실미 카페를 모태로 설립되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정책자금 전문인력 양성지원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정실미카페 및 정책자금평가관리원을 통해 지난 3년 동안 현재까지 약 500 여 명에 달하는 정책자금 실무전문가 및 컨설턴트를 양성해오고 있다.

    지난 8기로 수료한 한 수료생은 “정부융자금만 일부 알고 있었던 수준에서 출연금이 뭔지 또 이런 정부출연금을 활용하려면 어떤 식으로 알아보고 준비하여야 되는지 확실하게 알게 되었고 사업을 추진하는데 있어 좀 더 다양한 방향들을 모색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정실미 카페를 지속적으로 활용하면서 확실한 조언자인 협회와 함께할 수 있어 든든하다”고 말했다.

    동 훈련연수 과정은, 중소기업으로 하여금 정책자금을 활용한 기업성장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주는 MOP(정책자금을 활용한 기업경영: Management of Policyfund)를 전수하고자, 실무전문가 양성 2주, 정책자금 컨설턴트 전문가 과정 4주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정책자금 실무전문가 과정은 중소기업 스스로 정부지원사업 활용에 대한 지식교육을 통해 실무 담당하는 사내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함이며, 정책자금 컨설턴트 전문가 양성과정은 정부지원 사업 활용에 있어서 중소기업으로 하여금 올바른 판단과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 컨설턴트를 양성하기 위함이다.

    또한, 전문컨설턴트 과정을 수료하게 되면 기업의 기술개발 아이템을 발굴하고 정부 및 유관기관의 R&D지원사업의 정보 제공 및 전 과정의 코칭 및 지도를 할 수 있는 기업R&D지도사 자격검정시험에 도전할 때 유리한 점이 많은데, (사)한국기술개발협회에서 시행하는 기업R&D지도사 자격시험은 4주간의 전문가 양성과정의 교육내용을 위주로 출제되기 때문에 동 과정을 이수할 경우, 보다 높은 합격률을 기대할 수 있다.

    협회 최미경 사무총장은 “이 자격을 갖추게 되면 기업R&D 컨설턴트 수행 및 이와 관련한 컨설팅 창업, 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위촉(전문위원, 평가위원, 강사 등), 일반기업체 취업 (사내 컨설턴트, R&D기획업무, PM, PD 등)에 유리한 입지를 선점할 수 있다”며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자격시험에 도전할 만한 실력을 갖춰보라”고 말했다.

    동 전문인력 양성 지원사업에 신청하고자 하는 예비 실무전문가 및 정책자금 컨설턴트로 활동하고자 하는 예비 정책자금 컨설턴트는 오는 9월 4일까지 (사)한국기술개발협회 홈페이지(http://kotera.or.kr)또는 정실미 다음카페(http://cafe.daum.net/policyfund)를 통해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871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kingdomtower2@daum.net)

    내외경제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