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미르스피드겔" 전국 유명약국에서 인기상품되다!

    - “몰약조성물” 국내 통증시장에 새로운 신소재로 부각!

    박용만|2015-07-21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전국 유명약국에서 인기상품으로 부각된 몰약 마사지 크림 “미르스피드겔" 
    ㈜미르존몰약연구소

    천연물질인 ‘몰약조성물’로 만든 “미르스피드겔”

    전국 유명 약국에서 인기상품으로 부각

    미르존몰약연구소에서 세계최초로 개발에 성공하여 특허를 획득한 “몰약조성물”

    국내 통증시장에 ‘몰약조성물’이 새로운 신소재로 돌풍 예상

    바이오 벤처기업인 ㈜미르존몰약연구소(사장 박용만)이 개발하여 전국 약국을 통해 판매중인 마사지 크림 ‘미르스피드겔’(Myrrh Speed Gel)이 인기상품으로 등장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지친근육 ,다리,어깨,무릎 ,목 등 에 바르면 빠른 흡수력을 지닌 젤 타입의 마사지 크림으로 연구 개발된 미르스피드겔은 흡수력이 뛰어나 효력이 신속하고 오래 지속되는 것이 장점 이다.
    시중에는 이와 유사한 제품들이 많지만 성경속에 수없이 등장하는 ‘몰약’을 소염과 통증완화제로 특허받아 만든 제품은 ‘미르 스피드겔’이 유일하다.


    ㈜미르존몰약연구소는 바이오 벤처기업으로서, 한방 바이오 특화대학으로 잘 알려진 대전대학교의 가족회사다.
    이 회사는 오래 전부터 무릎•어깨•팔•다리 통증, 구강염 및 잇몸 염증 치료에 사용해온 몰약(沒藥)의 상용화를 위해 제품 연구개발에 힘쓰고 있다.


    약국전용제품인 ‘미르스피드겔’은 특허받은 몰약조성물(몰약 및 전통약재 혼합 소염통증완화제, 특허번호 제 10-1198274)이 다량 함유된 마사지 크림이다.
    ‘미르스피드겔’은 주성분인 몰약 조성물 외에도 유향과 쇠무릎 추출물, 민들레, 홍화씨 추출물, 글루코사민, 페퍼민트 등 100% 천연물질로 구성됐다.


    국내에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몰약’(沒藥)은 성서 속 동방박사들이 아기 예수에게 선물한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고대 그리스와 이집트 등에서는 전쟁에 나가는 병사들의 상비약과 미이라 제조 등에 사용했다.
    몰약은 아프리카나 아라비아 지방에 자생하는 감람과 식물인 콤미포라 미르라(C.myrrha)나 콤미포라 아비시니카(C.abyssinica) 등의 수피(樹皮)에 상처를 내어 채취한 천연원료이다.

    약성은 평범하고 맛은 쓰다.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면서 통증을 가라앉히는 효능이 우수하여, 관절의 부종과 타박상으로 인한 울혈, 동통에 많이 활용된다.

    구암(龜巖) 허준도 동의보감에서 몰약(沒藥)에 대해 “성질은 평(平)하고 따뜻하다. 맛은 쓰고, 독이 없다. 결(結)과 어혈을 헤치고, 통증을 멈춘다.
    타박상, 뼈와 힘줄이 상하거나 부러져서 어혈이 지고 아픈 것, 쇠붙이에 다친 것, 매맞아 생긴 상처, 여러가지 악창과 치루를 낫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특히, 몰약의 주성분인 ‘구굴스테론(Guggulsterone)’은 면역력을 증진시켜 통증을 완화하는데 뛰어난 효능을 지니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미르존몰약연구소 김진우 소장은 “미르스피드겔은 한번 사용해본 분들의 재구매율이 높은 제품이며, 세계최초로 신소재인 몰약조성물 개발에 성공하여 특허까지 획득했다”며, ”앞으로 특허받은 신소재 몰약조성물을 활용해 치약,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 개발을 통해 전 세계로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이 될 것”이라 강조했다.


    국내에서는 현재 동화약품 ‘잇치’와 부광약품 ‘부광탁스’ 등 제약사들의 치약제품에 몰약성분이 함유한 제품들이 연간 100억원이상 판매되는 등 몰약성분 함유 제품들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마사지크림 ‘미르스피드겔'(100ml, 1만5천원)은 전국 유명 약국과 총판인 에스제이(SJ)메디컬(070-7325-6678), 한미약품 온라인 쇼핑몰인 온라인팜(www.hmpmall.co.kr)과 대웅제약 대웅더샵(www.shop.co.kr), 데일리몰(www.dailymall.net)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864
    기자 프로필 사진

    박용만 (mfacepark@naver.com)

    내외경제 기자

    [박용만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