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임종룡 금융위원장, 금융현장 목소리 청취

    - 유능한 파트너이자 동반자인 금융감독원에게혼연일체로 금융개혁을 완수하자고 제안

    구영회|2015-03-18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18일 취임 이후 첫 현장방문 행사로 금융감독원을 방문해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및 주요 임원들과 상견례를 겸한 면담을 가졌다.
    임종룡 금융위원장은 18일 오전 취임 이후 첫 현장방문 행사로 금융감독원을 방문해 진웅섭 금융감독원장과 주요 임원들과 상견례를 겸한 면담을 가졌다.

    임 금융위원장은 진웅섭 금융감독원장을 만나 금융개혁을 완수하기 위해서는 유능한 파트너이자 동반자인 금융감독원의 협조가 절실함을 강조하면서 '金融改革 渾然一體'(금융개혁 혼연일체)라는 액자(학정 이돈흥 선생의 작품)를 선물했다.

    임 금융위원장은 이어진 금융감독원 주요 임원들과의 면담에서 "금융위와 금감원은 금융개혁이라는 한 배를 타고 있으므로 함께 혼신의 노력을 다 하자"고 당부했다.

    이후 임 금융위원장은 금감원 '금융민원센터'를 방문해 현장직원들을 격려했다.

    임 금융위원장은 "금융의 신뢰성을 위해서는 '금융소비자 보호'가 더욱 더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적극적인 민원 해소에 노력해달라"면서 "취약계층 상담채널과 서민들의 눈높이에 맞춘 금융교육을 확대해 나가고 '서민금융진흥원' 설립 등을 통한 원스톱 서민금융지원체계를 확립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임 위원장은 "앞으로도 금융감독원 방문을 시작으로매주 1~2회 금융현장을 직접 찾아갈 계획이며 '현장의 애로는 현장에서 즉각 해소한다'는 원칙을 기본으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금융개혁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685
    기자 프로필 사진

    구영회 (aisanews24@gmail.com)

    내외경제 기자

    [구영회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