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넥스모스, “아토피 피부염 보습제” 논문 SCI급 국제학술지 ‘CDOAJ’ 등재

    권순억|2021-04-06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넥스모스, 압타민 C 함유한 “아토피 피부염 보습제”  
    DNA 압타머 연구전문 기업인 넥스모스(Nexmos)는 아토피 피부염 보습제로 개발하고 있는 압타민C(Aptamin C200)의 대한 인체적용시험 결과가 SCI급 국제 학술지 ‘CDOAJ’(Clinical Dermatology Open Access Journal)에 최근 게재됐다고 6일 밝혔다.

    넥스모스가 자체 개발한 물질인 압타민 C를 활용한 피부 임상 연구결과로, “경증 아토피 피부에서 압타민보습제가 피부 장벽 기능, 피부 보습, 가려움증 VAS 및 SCORAD 지수에 미치는 영향”이라는 제목으로 게재됐다.

    넥스모스는 항산화 효과를 나타내는 DNA압타머(압타민C)를 활용한 스킨더마 제품을 개발중인 바이오 스타트업이다.

    넥스모스 손상호 전무는 "이번 논문 등재는 넥스모스의 독창적인 기술 플랫폼에 기반한 과학적 타당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코스메슈티컬로의 우수한 효능과 안전성을 보이는 신규 물질인 만큼 글로벌 코스메슈티컬 물질로서의 개발 가치가 높다"고 전했다.

    이어 손전무는 “특히 아토피 환자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데, 현재 제품화되어 피부과, 성형외과, 산부인과 등에서 압타민C가 담긴 코스메슈디컬 제품으로 판매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넥스모스가 개발한 ‘압타민C’는 DNA 압타머(Aptamer)를 통해 산화를 지연 또는 억제시킴으로써 항산화 물질의 안정성과 효능을 극대화시켜주는 원천물질이다.

    비타민C 등 항산화 물질에 특이적으로 반응하여, 해당 항산화 물질의 산화 지연 및 효과적 전달(delivery), 인체 활성산소 제거(ROS scavenger), 부스팅 이펙트 발현(Boosting effect) 등의 효과가 있다고 보고된 바 있다.

    한편, 넥스모스 측에 의하면 “국내 1세대 피부과전문의 이지함피부과(대표원장 이유득)와 제품개발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기존 개발된 DNA 압타머(Aptamer)를 이용해 “아토피 피부염 보습제” 기능성 화장품 등 코스메슈티컬 개발과 제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382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