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배달대행 스타트업 ‘영웅배송 스파이더’에 시드 투자

    권순억|2019-10-25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영웅배송 스파이더' 브랜드 운영하는 (주)스파이더크래프트에 시드투자 
    ▲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대표는 “종합 물류 플랫폼 '스파이더'가 전국을 배송 가능 지역으로 연결하면서 배달 업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배달대행시장의 폭발적인 성장 가능성과 라스트마일 배달대행 인프라사업을 브랜드화에 성공한 경영진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노하우가 투자배경”이라고 밝혔다.
    배달 업계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웅배송 ‘스파이더’가 투자유치에 성공했다.

    4차산업분야, 3년 미만 초기 창업기업 사업화 투자와 컴퍼니 빌더로 유명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대표 배상승, 박제현)이 IT 기반 종합물류 플랫폼 스타트업 (주)스파이더크래프트(대표 문지영, 유현철)에 초기투자 단계인 시드(seed) 투자를 했다고 25일 발표했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대표는 “배달대행시장의 폭발적인 성장 가능성과 라스트마일 배달대행 인프라사업을 브랜드화에 성공한 경영진의 풍부한 현장경험과 노하우가 투자배경”이라며 “앞으로 라스트마일을 연계한 배달대행 플랫폼으로서 독보적인 시장창출을 통한 고속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에서 투자한 종합 물류 플랫폼 '스파이더'는 이륜차와 사륜차를 결합, 전국을 배송 가능 지역으로 연결하여 배달 업계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스파이더크래프트는 음식, 소형 물류, 케이터링, 간편식(HMR) 배송 서비스를 한다. 전국 단위 거점 물류망을 갖췄다. 주력 사업은 이륜차를 활용한 음식 배달이다. 기존 배달 대행업체와 경쟁을 최소화한다. 협업 관계를 구축, 배송 범위를 계속 넓혀갈 방침이다.

    배달 물량이 많을 땐 사륜차를 사용한다. 뷔페처럼 한 번에 많은 음식을 날라야 하는 케이터링 서비스에 투입된다.

    이륜차 리스 사업을 운영 중이다. 초보 라이더도 손쉽게 이륜차를 빌려 스파이더 배달기사로 활동 가능하다. 일정 리스료만 납부하면 1년 뒤 이륜차 소유권을 가질 수 있다. 라이더 안전에도 신경을 썼다. 라이더 종합보험에 가입했다.

    영웅배송 ‘스파이더’는 라이더로 시작해 배송대행 전문기업을 만든 유현철 대표와 그래픽 디자이너 출신으로 배달 서비스를 디자인하겠다는 포부를 가진 문지영 대표(브랜드 전문가)가 올해 초 공동 창립한 배달대행 전문 물류 스타트업이다.

    현재 이륜차 기반의 라스트마일 물류 플랫폼과 함께 장거리 배송 기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스파이더크래프트는 배달대행업계 최초로 배송플랫폼과 가맹계약 체결에 특화된 영업대행 서비스 출시 6개월만에 월 주문건수가 10배 이상 증가하는 등 고속 성장을 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영웅배송 ‘스파이더’는 전국단위 거점 물류망을 갖추고 음식, 소형물류, 케이터링, 간편식(HMR) 배송 서비스를 하고 있다.

    특히 음식배달부터 소화물, 퀵서비스, 심부름 커시어지(concierge service) 등으로 배달대행 사업을 확장하면서 온-디멘드(On-Demand)기반의 독보적인 배달대행 플랫폼으로 고속 성장하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 기반의 리워드형 플랫폼인 ‘스파이더 팸버스’를 통해 소물류, 음식배달 등에서 쌓인 고객들의 취향과 반복적인 주문 빅데이터 파악해 고객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대기시간을 절감하는 등 혁신적인 빅데이터 기반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스파이더크래프트 문지영 대표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시드투자를 받아 큰 힘을 얻게 되었다.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전국적인 조직 인프라와 가맹점을 확보하겠다. 국내 배달대행 시장에서 가장 독보적인 시장 창출과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스파이더크래프트는 향후 3년내에 라스트마일 구간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배달 경험(배송서비스)을 디자인하는 국내 최대 배송플랫폼으로서의 빠른 성장이 목표다.

    특히 라이더들이 좀더 좋은 혜택을 받고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통한 권익이 향상될 수 있도록 협업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262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