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P2P금융 플랫폼 ㈜더하이원크라우드펀딩, ㈜오리펀드 인수합병

    - 창업11개월만에 매출 308억원 돌파

    권순억|2018-04-09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더하이원과 오리펀드 임직원들(사진 왼쪽 두번째 이철규 대표,세번째 조성환 대표) 
    ▲ 이철규 더하이원크라우드펀딩 대표는 “금융기관의 문턱이 높아지면서 일반 서민이나 자영업자, 중소기업의 대출이 어려운 실정”이라며, “더하이원크라우드펀딩은 P2P금융 플랫폼으로서 자금 융통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희망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인터넷전문은행, 송금 플랫폼 서비스 등 핀테크 기반의 금융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개인간 거래를 기반으로 하는 P2P(Peer to Peer) 금융업계도 최근 빠르게 성장하며 몸집을 키우고 있다.

    특히 금융권의 문턱이 높아지면서 국내 P2P금융이 급성장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에 의하면 올해 누적 대출액이 4조5000억원대까지 성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런 가운데 최근 P2P금융 플랫폼 ㈜더하이원크라우드펀딩(대표 이철규)은 P2P 전문 기업 ㈜오리펀드(대표 조성환)를 인수합병(M&A)했다고 9일 공식 발표했다.

    설립 11개월 만에 매출 308억원을 달성하며 빠르게 성장한 더하이원크라우드펀딩은 P2P기업으로서 안정성을 강화하고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오리펀드와 전략적 인수합병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합병을 통해 양사의 장점을 극대화시키고, 약점을 보완하는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한국은 물론이고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지역으로 사업을 확장시킬 예정이다.

    특히, 양사는 P2P전문 기업에서 한발 더 나아가 저축은행을 인수하는 것을 목표 삼고있다. 기존 금융권의 은행과는 달리 방글라데시의 그라민은행(Grameen Bank)처럼 극빈층과 창업자들을 위해 돈을 빌려주는 은행을 롤모델로 삼고 있다.

    그라민은행은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 방글라데시에서 고리대금업자의 횡포에 시달리던 빈민들에게 대출을 해준 은행으로, 2006년 노벨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더하이원크라우드펀딩의 이철규 대표(50세)는 충남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교보생명에서 소장을 역임했다. 20여년간의 부동산 및 금융업 관련 경력을 바탕으로 더하이원크라우드펀딩을 설립했으며, 시인이기도 한 이철규 대표는 저서로는 시집 ‘너에게 쓰는 편지’와 ‘블록체인백서’(블록체인연구소, 스마일스토리)가 있다.

    이철규 더하이원크라우드펀딩 대표는 “금융기관의 문턱이 높아지면서 일반 서민이나 자영업자, 중소기업의 대출이 어려운 실정”이라며, “더하이원크라우드펀딩은 P2P금융 플랫폼으로서 자금 융통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희망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덧붙여 이 대표는 “현 정부에서 P2P금융을 4차 산업으로 인정하고 미래가치를 높게 평가하고 있으며, P2P 사업의 영역은 창업에서부터 건설PF까지 무궁무진하다”고 전했다.

    오리펀드의 조성환 대표는 “설립한지 11개월 만에 매출 308억원을 기록하는 등 국내 10위권내 P2P기업으로 자리잡은 더하이원크라우펀딩과의 인수합병을 통해 회원, 자금력, 노하우 등을 공유해 큰 시너지가 날 것”이라며, “오리펀드는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매출 확대보다는 투자자와 투자금의 보호를 최우선의 가치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2017년도에 설립된 ㈜더하이원크라우드펀딩은 자본금 15억원에 약 6천여명의 회원을 확보한 P2P금융 플랫폼 스타트업으로 현재 연체율과 부실율이 0%를 기록중이다.

    한편, 더하이원크라우펀딩은 일산사랑장애자립생활센터와 후원 협약을 맺고, 매월 기부를 하며 사회 공헌에도 앞장서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156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