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BP홀딩스그룹, ‘한중 기술혁신 중소기업 항저우 박람회’ 개최

    - 한국 400여개 우수 중소기업 초청행사,‘왕홍’통해 한국상품 중국 소비자에게 직접 마케팅

    권순억|2017-07-12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한국M&A센터에서 개최된 ‘한중 스타트업 창업경진대회’ 한국 예선전 (사진제공=토스트앤컴퍼니) 
    ▲ BP홀딩스그룹의 우샤오젠 대표는 “한국 우수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지방정부와 함께 ‘한국 기술혁신 중소기업 항저우 박람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는 박람회이자 대규모 마케팅행사로 중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수백명의 왕홍들의 적극적인 마케팅 지원으로 중국 소비자에게 한국 기업의 우수한 서비스와 상품을 알릴 수 있는 좋은
    오는 9월 한국 중소기업 제품 판매촉진과 스타트업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박람회와 스타트업 경진대회가 중국 항저우에서 개최된다.

    홍콩 소재 BP홀딩스그룹(대표 우샤오젠)과 BP홀딩스코리아(대표 이창구)가 중국 항저우시 절강 세계무역센터에서 9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한중 기술혁신 중소기업 항저우 박람회’와 ‘한중 스타트업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2일 공식 발표했다.

    홍콩에 본사를 둔 BP홀딩스그룹은 정유회사로 출발해 오일 트레이딩 분야에서 크게 성장해 IT자동차, 신에너지환경, 화장품백신, 유통물류, 교육테마파크 등 5개 사업군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고, 현재 홍콩, 중국, 한국 등에 13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중국 저장성 선전부, 항저우시, 후저우시 안지현에서 후원하는 ‘한중 기술혁신 중소기업 박람회’는 초소형NEV전기차, 친환경 에너지, 친환경 하이브리드 오토바이, 아트 모션 프레임, VR/ AR 등 첨단 기술을 보유한 한국의 벤처기업, 화장품 전문 기업,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등 한국의 우수 중소기업 400여개를 초청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중국 유명 파워 블로그인 왕홍(网红)들이 수백명 참가한다.
    참가기업에게 중국 소비 트랜드를 이끄는 왕홍(网红)을 활용한 코마케팅(Co-marketing)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기업과 왕홍의 1:1 매칭을 통해 박람회 현장에서 라이브 방송과 블로그 마케팅으로 왕홍이 직접 제품 판촉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이번 박람회는 한중 경제문화의 교류와 공동 발전을 위해 ‘한중 문화경제상생 포럼’, ‘한중 스타트업 창업경진대회’, ‘한중 문화경제 교류의 밤’ 등의 행사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한중 스타트업 창업경진대회’는 행사 이틀째인 9월 9일 중국 저장성TV 방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차이나드림을 꿈꾸는 국내 스타트업 및 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중국 현지 비즈니스 환경에 조기 적응할 수 있도록 전문가 집단의 멘토링과 액셀러레이션을 진행한다.

    지난 7일 한국M&A센터에서 개최된 한국 예선전을 통과한 한국의 스타트업, 벤처기업 5개사가 중국 예선전을 통과한 중국의 스타트업, 벤처기업 5개사와 더불어 투자유치를 위한 배틀 형식의 중국 내 창업 경진대회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방송을 통해 중국 현지의 200여 투자기업과 투자 매칭을 진행한다.

    최종 선발된 3개 업체는 총 우승상금(인민폐22만위안, 한화 3천8백만원)과 함께 중국 안지현 지역에서 창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BP홀딩스그룹의 우샤오젠 대표는 “한국 우수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지방정부와 함께 ‘한국 기술혁신 중소기업 항저우 박람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는 박람회이자 대규모 마케팅행사로 중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수백명의 왕홍들의 적극적인 마케팅 지원으로 중국 소비자에게 한국 기업의 우수한 서비스와 상품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창구 BP홀딩스코리아 대표는 “항저우에서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중국 진출을 도모하고 있는 한국 중소기업, 벤처기업, 스타트업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한중 스타트업 창업 경진 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둔 스타트업은 중국 현지의 창업보육센터에서 2년동안 법인설립, 사무실, 숙식, 통역, 마케팅, 생활비 지원 등의 파격적인 지원을 받게 된다”고 전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bpi-holdings.com/expo)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박람회 참가 신청은 7월 28일까지 이메일(bp-korea@bpi-holdings.com)로 받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117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