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센트온,"청년들이여 향기 산업으로 모여라" 센트마스터 신종 청년 창업 업종으로 급부상

    - ‘제 40회 부산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참가, 센트온 무점포, 1인창업 아이템으로 주목

    권순억|2017-06-22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사진/부산 제40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참가한 센트온 임직원(사진제공=센트온) 
    ▲ 센트온의 유정연 대표는 “20년 이상 향기마케팅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센트온을 통해 향기마케팅 창업에 도전하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청년 일자리가 개인 문제를 떠나 국가적인 과제가 된 지 오래다.

    서울연구원이 만18~29세 서울시민 713명(취업자와 미취업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21.6%가 창업을 고려하고 있다고 답하는 등 청년창업이 일자리 창출의 중요한 해법으로 떠올랐다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대표 유정연)은 22일부터 24일까지 부산 벡스코(BEXCO)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 ‘제 40회 부산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에 참가하여 발표한 ‘센트마스터’ (Scent Master)가 신종 창업 업종으로 각광받으며 젊은 청년창업자, 여성창업자, 부부창업자들에게 새로운 창업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센트온은 국내 최초로 한국 고유의 향인 ‘지리산 산청향’을 선보인 향기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유명 호텔과 외식 브랜드, 코스메틱 브랜드, 병원 등을 비롯해 인천국제공항, 김해국제공항, 제주국제공항과 함께 향기마케팅을 진행 중이다.

    센트온은 소독에서 향기까지 원스톱 토탈 솔루션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진행 중이다. 공공시설, 상업시설, 숙박시설 등의 향을 관리하는 맞춤 향기 서비스와 도서관, 서고의 기록물, 문화재 소독, 새집증후군 개선 등 프리미엄 소독 서비스를 ‘센트마스터(Scent Master)’와 함께 제공하고 있다.

    센트마스터는 센트온의 본사 교육을 통해 향기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한 센트온의 가맹점주를 일컫는다. 젊은 청년창업자, 여성창업자, 부부창업자에 이르기까지 많은 이들이 센트온의 센트마스터로 활약하고 있다.

    센트온 창업은 1인 창업이 가능하고, 무점포로 운영할 수 있어 재고부담이 적다. 특별한 기술이나 경력없이 누구나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이고, 업무시간도 탄력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이러한 강점을 바탕으로 사회경험이 부족한 청년창업자와 경력단절, 육아 등의 문제로 고민하는 여성창업자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센트온의 유정연 대표는 “창업에 따르는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소자본으로 수익을 낼 수 있고, 본사의 관리도 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이 많다. 향기마케팅은 일반 방향제와는 다른 특화된 시장이 별도로 형성되어 있어 성장가능성이 높고,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며, “20년 이상 향기마케팅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센트온을 통해 향기마케팅 창업에 도전하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또한 유 대표는 “3조원 시장으로 급성장세인 향기시장에서 신규 창업자들이 빠르게 자리잡을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센트마스터 간의 교류를 통해 영업과 노하우 기술을 전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청년창업은 일자리 창출의 중요한 해법 중 하나로, 정부는 추가경정예산에 5,000억원 규모의 청년창업펀드 조성 등 창업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 공을 들이고 있다.


    . .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114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