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한국M&A센터, 유엔미래포럼과 함께 인실리코 메디슨 신약개발 IR 개최

    - 미국 존스 홉킨스 대학 기업 신약개발 IR 개최

    권순억|2017-05-19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페녹스글로벌센터에서 진행된 ‘인실리코 메디슨’ IR 행사 (IR을 진행하는 인실리코 메디슨의 알렉스 자바란코프 대표, 사진제공=토스트앤컴퍼니) 
    ▲ 인실리코 메디슨은 알렉스 자바란코프 대표는 “특정 암세포를 죽이거나 노화관련 질병을 억제할 수 있는 신약후보물질 분자 구조를 생성하는 시스템으로 신약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며, ”신약 R&D기간을 3년 이하로 줄이고, 비용도 10분이 1에서 100분의 1까지 절감되는 신약개발 AI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진출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국M&A센터(대표 유석호)가 (사)유엔미래포럼(대표 박영숙)과 함께 제약 인공지능(AI) 기업 ‘인실리코 메디슨(Insilico Medicine, 대표 알렉스 자바란코프)’의 신약개발 IR을 서울 논현동 소재 페녹스글로벌센터(Fenox Global Center)에서 19일 개최했다.

    인실리코 메디슨은 미국 존스 홉킨스 대학의 생물정보학 기업으로, 특정 암세포를 죽이거나 노화관련 질병을 억제할 수 있는 신약후보물질 분자 구조를 생성하는 시스템으로 신약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AI(인공지능)을 활용하여 평균 14~16년 걸리는 신약 R&D기간을 3년 이하로 줄이고, 비용도 10분이 1에서 100분의 1까지 절감되는 신약개발 AI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M&A센터는 2015년부터 총 15회의 ‘상장사, 투자사, 스타트업 상생 매칭 컨퍼런스’를 주관해오고 있으며, 2017년부터 각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을 선정해 소개하는 ‘분야별 IR 컨퍼런스’를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인실리코 메디슨의 한국 사업을 돕는 유엔미래포럼의 박영숙 대표의 인사에 이어 인실리코메디슨은 알렉스 자바란코프 대표가 직접 IR을 진행했다.

    인실리코 메디슨은 알렉스 자바란코프 대표는 “특정 암세포를 죽이거나 노화관련 질병을 억제할 수 있는 신약후보물질 분자 구조를 생성하는 시스템으로 신약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며, ”신약 R&D기간을 3년 이하로 줄이고, 비용도 10분이 1에서 100분의 1까지 절감되는 신약개발 AI시스템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진출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뒤이어 한국의 바이오 벤처기업 라이트앤슬림 IR을 진행했다.

    라이트앤슬림은 지난해 1,200만의 동영상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뉴비트린’을 비롯해, 국내최초의 에너지필름 ‘에너지고’와 ‘에너지붐’을 선보였다.

    한국M&A센터의 유석호 대표는 “이번 IR행사는 바이오, 제약 분야에 관심이 높은 상장사, 창투사, 엔젤투자자를 엄선해 초대했다. 관심분야의 유망기업 IR을 진행한 만큼 집중도가 매우 높았고, 밀도있는 질문과 답이 오갔다”며, “한국M&A센터는 유엔미래포럼과 함께 AR 및 VR, 핀테크, 에너지, 헬스바이오 등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유망 스타트업을 소개하는 분야별 IR 컨퍼런스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107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