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중기청, ‘테크숍 구축 지원사업’ 주관기관 모집

    편집국|2015-08-11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은 청년층의 제조분야 창업활성화를 위해 대학에 3D 프린터를 보급하는 ‘테크숍(Techshop) 구축 지원사업’의 주관기관을 모집한다.

    ※ ‘테크숍’이란 창의적 아이디어를 손쉽게 시제품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3D 프린터 등 전문장비를 구비한 공간을 의미

    올해에는 접수를 통해 3D 프린터 보급이 시급한 50개 내외 대학을 주관기관으로 선정하고, 평가결과에 따라 3D 프린터 장비구입비(대학당 평균 1.6억원)를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은 8월 10일부터 21일까지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은 창업넷(www.startup.go.kr)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 대상은 중기청이 지정한 창업보육센터(BI)를 보유하고 있거나 산학협력단이 설치된 대학이어야 하며, 기존에 정부로부터3D 프린터 관련 장비를 지원받은 대학은 신청이 제한될 수 있다.

    선정은 대학의 장비구축 공간확보 계획, 장비활용 및 관리계획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할 예정이며, 3D 프린터활용도 제고를 위해 야간과 주말에도 교내외 학생 및 일반인에게 장비를 개방·운용하는 경우 별도의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업 안내를 위해 별도의 모집설명회를 대전과 서울에서 개최(8.12(수) 대전, 8.13(목) 서울)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창업진흥원 대학창업팀(042-480-4353~9)으로문의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874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kingdomtower2@daum.net)

    내외경제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