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유라이크코리아-한국 스미토모 상사, 반려동물 헬스케어 플랫폼 공동 개발 MOU 체결

    - “일본 반려동물 헬스케어 16조원 시장 공략” 공동발표

    권순억|2021-01-21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사진설명]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한국스미토모상사 본사에서 유라이크코리아와 한국스미토모상사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유라이크코리아) [사진1] 유라이크코리아-한국스미토모상사 임직원(사진 오른쪽 세번째 유라이크코리아 김희진 대표, 네번째 오카다 타쿠야 한국스미토모상사 사장) 

    유라이크코리아-한국 스미토모 상사 ,반려동물 헬스케어 플랫폼 공동 개발 MOU 체결

    “일본 반려동물 헬스케어 16조원 시장 공략” 공동발표


    유라이크코리아가 일본 반려동물 시장 공략에 나선다.

    스마트축산 전문기업 유라이크코리아(대표 김희진)은 글로벌 종합상사인 한국스미토모(住友)상사와 손잡고 일본 반려동물 헬스케어 사업과 글로벌 축산이력 플랫폼 사업의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20일 체결했다고 공동 발표했다.

    유라이크코리아는 5억건 이상의 가축 질병 생체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생 송아지부터 성우(成牛)와 낙타, 양, 말, 닭 등 가축 질병과 법정전염병을 전문 연구하는 ‘라이브케어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를 운영 중이다.

    특히, 가축 생체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체 별 생체패턴을 딥러닝(Deep Learning)으로 분석하여 소 코로나바이러스 설사병, 구제역, 식체, 패혈증, 케토시스, 유방염 등 질병에 대한 조기감지와 수정적기, 분만일 예측을 통해 수태율을 높여 전세계 산업동물 생산성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유라이크코리아가 스미토모 상사와 손잡고 일본 반려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소, 양, 말 등 가축 헬스케어에 이어 반려동물시장이 ICT업계의 블루오션으로 부각되면서 영국 ’슈어피드’(Surefeed), 일본 ‘후지쯔’(Fujitsu), 미국 ‘리터로봇’(Litter-robot)등 ICT(정보통신기술) 업체들도 반려동물 산업에 속속 뛰어들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 같은 기술들이 산업에 적용되면서 이른바 ‘펫테크(Pet-tech)’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일본 야노경제연구소에 따르면 “일본 반려동물시장의 규모는 2013년부터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로 2020년에는 약 16조 원의 시장 가치를 형성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유라이크코리아 김희진 대표는 “한국스미토모상사와 체결한 이번 협약을 통해 가축 헬스케어 솔루션인 라이브케어(LiveCare) 서비스를 한국스미토모상사의 B2B 네트워크를 통해 일본 반려동물 사업과 블록체인과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글로벌 축산이력 사업 추진을 공동으로 주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사는 공동 사업화 수행을 위해 일본 반려동물 시장 및 글로벌 블록체인 산업 현장에서 접한 고객 니즈를 분석하고 문제를 개선하는 공동 연구를 수행키로 했다.

    김대표는 “반려동물용 라이브케어 서비스는 견주와 묘주에게 개, 고양이 등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모바일 APP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투명한 개체 이력관리를 통해 조기에 질병을 감지하여 조치할 수 있으며, 막대한 치료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김대표는 “한국스미토모상사와 함께 플랫폼 개발과 사업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차별화된 펫테크, 어그리테크 서비스를 통해 동물복지를 실현하고 인간의 삶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동물의 건강을 케어 하는 것이 목표다. 향후 일본과 해외 거점 실증 테스트를 수행하여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오카다 타쿠야 한국스미토모상사 사장은 “유라이크코리아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일본 펫테크 사업과 글로벌 블록체인 가축이력 사업으로 동물 헬스케어 시장을 DX로 선도하여, 쾌적하고 풍요로운 라이프스타일 기반 만들기에 공헌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라이크코리아는 일본 와규(和牛)와 같은 프리미엄 축우, 양돈 등 가축 산업이 발달한 일본 내 산업동물과 반려동물 대상 가축 헬스케어 사업 활성화를 적극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363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