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넥스모스, DNA 샴푸 ’셀렉스’ 신세계면세점 첫 입점

    권순억|2021-01-18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사진설명] 넥스모스, DNA 샴푸 ‘셀렉스’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입점 (사진제공=넥스모스) 
    차세대 혁신 DNA 물질인 ‘압타민C’를 세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넥스모스(Nexmos)가 개발한 DNA샴푸 ‘셀렉스’(SELEX)가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에 신규 입점했다고 18일 밝혔다.

    DNA샴푸 ‘셀렉스’는 국내 최초로 DNA ‘압타머’(aptamer)를 활용하여 상용화에 성공한 제품이다.

    넥스모스 김정훈 대표는 “셀렉스 제품 국내 런칭과 동시에 미국, 인도, 싱가폴 등의 해외계약도 성사시켰다. 제품 핵심 원료인 DNA를 통한 효능을 입증하여 단기간에 신세계 면세점까지 진출케 되었다”고 밝혔다.

    넥스모스는 피부 노화와 퇴행성 뇌질환을 치료할 수 있는 차세대 혁신 DNA 물질인 ‘압타민C’를 세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바이오 기업으로 DNA 물질을 활용해 탈모제품 상용화에 성공한 바 있다.

    신세계면세점에서는 넥스모스가 개발한 DNA샴푸 ‘셀렉스’(500ml, 정가2만 7천원)에 판매되고 있다.

    넥스모스는 DNA 압타머(aptamer)를 이용한 윈트 신호전달계의 개선으로 탈모증상 완화 가능성’ 관련 논문을 SCI급 국제 학술지 ‘CDOAJ’(Clinical Dermatology Open AccessJournal)에 게재한 후 해외에서도 DNA샴푸 제품 상용화에 높은 관심을 보여왔다.

    끝으로 넥스모스 김대표는 “DNA 압타머를 활용하여 국내 피부과, 제약사와 협업하여 탈모개선을 위한 연구와 신제품 개발을 추진 중이다. 모발 형성 조절에 관련된 단백질을 발굴하고 이를 제어하여 모발 재생을 촉진하는 물질을 개발했다. 새로운 탈모 치료제 개발까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361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