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센트온 호클러’,코로나19 바이러스 30초내 99.9% 제거 입증

    - 고려대학교 의료원 산학협력단에서 실험 완료

    권순억|2020-07-23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30초내 코로나19 바이러스 99.9% 제거하는 센트온 호클러 제품 (사진제공=센트온) 
    ▲ 유정연 대표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9% 제거할 수 있는 센트온 호클러를 통해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싶다. 앞으로 K방역의 선두주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향기마케팅기업 ㈜센트온(ScentOn) 유정연 대표가 “최근 고려대학교 의료원 산학협력단 내 BSL-3 시설에서 살균소독제인 센트온 호클러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30초만에 99.9% 제거(KUMC-MP-20)했다”고 23일 시험한 결과를 발표했다.

    센트온 호클러는 국내 최초로 4주간 반복 흡입 독성 테스트를 통해 안전성을 검증받았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을 통한 탈취력 테스트도 마친 전천후 소독 제품이다.

    유정연 센트온 대표는 “시중에 다양한 살균소독제중에서 공인시험기관이나 신뢰성 있는 대학의 다양한 테스트를 통해서 효과가 입증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센트온 호클러는 살균 소독이 필요할 때마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상시소독 제품이므로, 개인 및 생활방역에 알맞은 제품”이라고 말했다.

    유대표는 “센트온 호클러는 무알콜 살균 소독제다. 이미 한국식품연구원을 비롯한 각종 시험기관에서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균 등 총 51종의 유해 세균에 대한 99.9% 살균력과, 항곰팡이 및 항바이러스 효과를 인증 받은 바 있다”고 밝혔다.

    특히 호클러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세균 및 바이러스가 묻어 있는 핸드폰, 키보드 등 전자제품이나 침구, 식탁, 소파 등 생활용품에도 사용 가능하다.

    유정연 대표는 “매장, 병원, 빌딩, 사무실 등의 바닥이나 손잡이, 엘리베이터 버튼, 내부벽 등을 간편하게 살균 소독을 할 수 있는 제품이다. 과일, 야채는 물론 싱크대, 행주, 식탁 등의 살균 소독제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유대표는 “코로나 19 바이러스 제거를 포함한 다양한 바이러스 및 유해 세균에 대해 99.9% 강력 제거한다는 탁월한 성능을 보유한 멀티 살균 소독제로 입증되었다”고 전했다.

    미국식품의약국(FDA)에서 미산성 차아염소산수를 야채, 과일의 세정 제균용으로 인가하였다. 또한 ‘일반적으로 안전한 물질(Generally Recognized as Safe; GRAS)’로도 지정하였다.

    미국농무부(USDA), 일본 후생성의 사용승인에 이어,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도 등재되어 있는 순하지만 강력한 효과를 자랑하는 식품첨가물이기도 하다.

    ‘센트온 호클러’의 주성분 HOCl(Hypochlorous Acid, 미산성 차아염소산수)은 인체 면역시스템(백혈구)이 만들어내는 핵심적인 살균 성분으로 같은 농도의 락스에 비해 강한 살균력을 가지고 있으며, 전염성이 강한 각종 세균 및 바이러스 등에 대해서 높은 살균력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센트온 호클러 구입 및 제품 문의는 센트온 홈페이지와 센틀리에 홈페이지를 비롯해 전국 센트온 가맹점,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가능하다.

    끝으로 유정연 대표는 “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9% 제거할 수 있는 센트온 호클러를 통해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싶다. 앞으로 K방역의 선두주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319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