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유라이크코리아, 세계 최초 AI기반 ‘코로나19’ 자가격리자용 패치 개발 성공

    - 체온, 맥박, 활동지수, 위치, 기침 여부까지 실시간 측정

    권순억|2020-05-27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유라이크코리아가 개발한 ‘코로나19 패치’ (COVID-19 Patch) 및 ‘모니터링 시스템’ (사진제공=유라이크코리아) 
    ▲ 유라이크코리아 김희진 대표는 “모든 기술력을 동원하여 가축질병 조기예측 시스템인 ‘라이브케어’를 바탕으로 사람 대상 ‘코로나19’ 모니터링을 위한 패치형 디바이스 및 시스템’ 개발에 성공했다. 국내 및 해외에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긴급 보급하겠다”고 27일 밝혔다.
    전 세계 500만명 이상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30만명 이상 사망자가 발생하며 감염병의 확산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이다.

    코로나19의 세계 확산 위기 속에서 국내 기업이 세계 최초로 ‘코로나19 패치’ (COVID-19 Patch) 개발에 성공하여 국제사회에서 대한민국 방역(K방역)의 위상을 한층 높이고 있다.

    스마트축산 ICT 전문기업인 ㈜유라이크코리아(uLikekorea co. Ltd, 대표 김희진)가 ‘코로나19’ 증상을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는 ‘패치형 디바이스 및 시스템’ 개발에 성공했다고 27일 국내와 해외에 전격 발표했다.

    유라이크코리아 김희진 대표는 “유라이크코리아는 모든 기술력을 동원하여 가축질병 조기예측 시스템인 ‘라이브케어’(LiveCare)를 바탕으로 사람 대상 ‘코로나19’ 모니터링을 위한 패치형 디바이스 및 시스템’ 개발에 성공했다. 국내 및 해외에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긴급 보급하겠다”고 27일 밝혔다.

    세계 최초로 유라이크코리아가 개발에 성공한 사람용 ‘코로나19 패치’(COVID-19 Patch)와 모니터링 시스템은 인공지능(AI) 및 사물인터넷(IoT)기술 기반 제작되었으며 생체데이터 분석 노하우가 응축된 기술이다.

    김희진 대표는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적인 재질로 만들어진 ‘코로나19 패치’는 5X5cm 크기로, 가슴에 부착해 인간의 체온, 맥박, 활동지수, 기침여부, 위치 등을 실시간 측정할 수 있다”며, “특히, 코로나19 보균자의 건강상태 패턴 추이를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하여 지속적인 기침, 이상 체온, 활동지수 등에 대한 모니터링 시스템을 개발했으며, LoRa(Long Range), Cat.M1, Sub-GHz, 3G/4G 등 다양한 통신환경 기반 생체데이터를 수집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패치 전용 앱(APP) 및 웹(Web) 서비스를 통해 생체데이터 분석 그래프, 위치 이동 추적정보, 치료이력, 이상감지 알람 등을 자가격리자, 능동감시자 및 정부 유관기관, 관할 보건소 대상 실시간 제공한다.

    특히 코로나19 패치 모니터링 시스템은 14일 의무 자가격리가 필요한 해외입국자를 포함, 자가격리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격리자의 컨디션과 위치를 최대 4개월간 원격으로 확인할 수 있다. 자가 이탈 시, 휴대폰에 즉각적인 경고 알람을 통해 감염 확산 방지와 생명에 위독한 긴급상황 대비 조기 대처가 가능하다.

    김대표는 “정부로부터 코로나19 긴급 사용 승인이 나는 대로 국내에 먼저 공급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 확진자 케어에 들어간 국내 주요 의료기관 대상 무료 보급을 지원할 예정이다. 자사가 보유한 5억개의 동물 생체데이터 분석 역량을 통해 코로나19 등 인간 감염병 관리에 유용한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재확산 방지에 기여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김대표는 “유라이크코리아는 글로벌 IT기업 소프트뱅크(SoftBank)사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해외시장에 판매할 계획이며, 소비자가는 USD 30(예정)으로 예상된다. 현재 코로나19 확산 고위험 국가인 미주, 브라질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람용 ‘코로나19 패치’ 개발에 성공한 스마트축산 전문기업인 ㈜유라이크코리아는 국내 최초로 개발 및 상용화에 성공한 경구 투여형 실시간 축우 헬스케어 통합 바이오캡슐인 라이브케어를 보유한 회사다.

    특히 유라이크코리아는 이미 5억개 이상의 가축질병 빅데이터 보유사로서, 전세계 특허 출원 완료 및 캡슐의 안전성 및 공신력을 이미 확보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310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