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하이디자인 타이벡 소재 쿨 ‘옵티마스크’,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용으로 러브콜

    - 옵티마스크, 글로벌 판촉물 시장 다크호스로 등장

    권순억|2020-05-15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옵티마스크 커스텀’ (사진제공=하이디자인) 
    ▲ 옵티마스크에 대한 기업용이나 단체주문은 옵티마스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하이디자인,타이벡 소재 쿨 ‘옵티마스크’, 글로벌 B2B 시장 공략

    해외 대기업, 통신사, 항공사, 화장품, 패션 업계, 프로 스포츠구단 등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용으로 러브콜



    마스크 지원을 통해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희망 캠페인이 전 세계에서 대대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 언론 보도에 의하면 이탈리아의 명품 브랜드 구찌는 ‘코로나 19’ 종식을 위해 마스크 110만개와 의료복 5만여개를 이탈리아 보건당국에 지원했고, 프랑스 명품 업체 루이뷔통 모에헤네시그룹(LVMH)은 마스크 1000만장을 프랑스인에게 모두 무상(無償)으로 나눠주었다. 또한 미국 제너럴모터스(GM), 포드, 테슬라 등은 올 3월부터 자동차 대신 인공호흡기와 마스크 등을 생산했다.

    국내 스타트업이 코로나 위기를 기업의 고차원 글로벌 마케팅 기회로 맞고 있어 화제다.

    디자인 특화 패키지박스 전문기업 ㈜하이디자인(대표 김승현)이 지난 달 세계 최초로 첨단 신소재인 타이벡(Tyvek) 원단으로 비말차단에 도움을 주는 마스크 개발에 성공, ‘옵티마스크’(OPTIMASK) 브랜드로 출시했다고 발표한 후, “해외 대기업, 통신사, 항공사, 화장품, 패션 업계, 프로 스포츠구단 등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용으로 상담이 들어오고 있다”고 15일 회사측이 발표했다.

    하이디자인 김승현 대표는 “코로나19 극복을 지원하는 희망 캠페인이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제 마스크는 어느 나라든지 생활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마스크가 부족하여 고통을 당하는 분들을 위해 개발한 타이벡 소재 옵티마스크는 착용감이 시원하고, 민감 피부에 자극이 없다. 하루종일 착용해도 귀가 아프지 않아 꾸준히 찾는 분들이 있다”고 밝혔다.

    특히 김대표는 “옵티마스크는 소재가 미국 듀폰사의 첨단 특수 원단만 100% 사용한 위생 마스크다. 표면에 다양한 인쇄가 가능하다. 최근 해외에서 코로나 극복 희망 캠페인용으로 상담이 계속 들어오고 있다. 단조로운 단색 마스크보다 동일 메시지나 같은 디자인이 인쇄된 마스크를 착용하면 동질성과 친밀감을 높힐 수 있다”고 전했다.

    하이디자인이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옵티마스크 커스텀’(OPTIMASK Custom)은 전문 디자이너가 참여하는 커스텀 디자인과 제작을 통해 쉽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 B2B 전용 커스텀 위생마스크 제작 서비스다. 신소재인 타이벡 표면에 고해상도 전면 풀컬러 인쇄가 가능하며 다양한 디자인을 추가할 수 있다.

    신소재 재질에 디자인, 메시지, 컬러가 입혀진 위생마스크로 제작되기 때문에 ▲마스크 굿즈 (캐릭터, 공연) ▲서비스직 마스크 (장시간 실내에서 고객 응대가 필요한 직무) ▲박람회 및 행사 ▲ 캠페인 및 봉사활동 ▲페스티벌 등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커스텀이 가능하다.

    옵티마스크 디자인 디렉팅에 참여한 김광혁 디자이너는 “옵티마스크는 기업의 CI나 슬로건 등 기업 고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부터 여러가지 메시지와 따뜻한 감성까지 시각적으로 담을 수 있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희망 캠페인용으로 지구촌 곳곳 널리 사용되어 서로 위로하고 격려하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할 수 있게 되길 원한다”고 설명했다.

    김광혁 디자이너는 디자인 회사 CEO 출신이자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강연자로 유명하다. 스마일, 콧수염 등 매력적인 커스텀 디자인이 인쇄된 ‘제이크 에디션’ 옵티마스크를 선보였으며, SNS상에서 1차 물량에 대한 완판을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타이벡(Tyvek)은 세계 최대 화학 기업 美 듀폰(Dupont)사가 클린룸, 방역복 등에 사용할 목적으로 개발한 0.5-10㎛(마이크로미터)의 고밀도 폴리에틸렌(HDPE) 소재의 합성 섬유원단이다.

    하이디자인이 출시한 ‘옵티마스크’는 유럽의 친환경 섬유제품 품질 인증인 ‘오코텍스(Oeko-tex standard 100)’ 1등급(Baby Class) 인증을 획득한 저자극 타이벡 원단만 100% 사용하고 있다. 타이벡은 이미 세계각국에서 방역복, 클린룸, 건설현장 보호목, 의료용 포장지 등에 사용 중이다.

    구조적 설계 특성상 통기성이 매우 뛰어나 호흡이 편하고 피부에 자극이 거의 없는 것이 최대 장점이다. 방수성도 좋아 1.5M의 내수압도 견딜 정도이며, 일반 면마스크와 달리 습기에 강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옵티마스크에 대한 기업용이나 단체주문은 옵티마스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309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