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에스에스티컴퍼니(SSTC)에 시드 투자하다

    - 스포츠 과학 헬스 빅데이터 스타트업

    권순억|2020-04-06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왼쪽부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공동대표, 에스에스티컴퍼니 조준행 대표, 권승민 부대표, 뉴패더라임인베스트먼트 배상승 공동대표  
    ▲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대표는 “홈 피트니스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에스에스티컴퍼니의 뛰어난 빅데이터 분석 기술력이 투자 배경”이라고 밝혔다.
    스타트업 투자전문 엑셀러레이터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공동대표 배상승, 박제현)가 스포츠 과학 분야 헬스 빅데이터 플랫폼 스타트업 ㈜에스에스티컴퍼니(SSTC, 대표이사 조준행)에 시드 투자를 했다고 6일 발표했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박제현 대표는 “홈 피트니스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에스에스티컴퍼니의 뛰어난 빅데이터 분석 기술력이 투자 배경”이라고 밝혔다.

    에스에스티컴퍼니는 올해 3월 창업한 스타트업이다.

    스포츠 과학 기반의 빅데이터 수집을 통해 3차원 동작 분석및 선수관리 시스템을 구현해 운동역학과 전성기 유지 및 재활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오는 6월에는 압구정 소재에 자체 개발한 ‘3D 동작분석 시스템’(SSTC Motion Analyzer)이 도입된 오프라인 스포츠 과학 센터 1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에스에스티컴퍼니 조준행 대표는 연세대학교에서 운동역학으로 석사ㆍ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직 대학교수를 사임하고 스타트업 창업 대열에 뛰어 들었다. 전 연세대학교 럭비팀 닥터 경력과 스포츠 재활ㆍ손상ㆍ동작분석 분야 전문가로서 관련 논문 수상 경력을 보유하고 있다.

    조준행 대표는 “해외 운동선수들의 경우 전성기 관리를 위해 운동, 영양, 휴식, 심리 분야의 전문가들의 집중케어 아래 최고 전성기 관리에 대한 지원을 받고 있다. 3D 동작분석 핵심기술을 활용하여 서비스를 전개할 예정이다. 향후 3년이내 국내에서 가장 대표적인 스포츠 과학 빅데이터 플랫폼으로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는 TS인베스트먼트(코스닥: 246690)의 자회사로 중소벤처기업부에 정식 등록된 엑셀러레이터로 업력 3년미만 스타트업에 대한 시드와 프리A 등 초기투자가 전문이다.

    에스에스티컴퍼니 측은 “운동선수뿐만 아니라 운동 매니아들의 스포츠 동작과 자세 분석에 특화된 전성기 운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국내 유일의 정밀분석 모션센서 장비와 분석 시스템을 활용해 체계적인 통합관리 빅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302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