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시그마체인, 기술력으로 ‘이더리움’ 이기다

    - 15일 베트남전용 SNS 스낵 런칭, 시그마체인 퓨처피아 ‘PASTA’, 이더리움 ERC20 보다 더 빠르고, 안정적

    권순억|2019-10-15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퓨처피아 기반의 신규 디앱 서비스 ‘엘픽스’와 ‘스낵’(베트남 전용) 
    ▲ 시그마체인 곽진영 대표는 “이번 새로 소개되는 디앱들은 퓨처피아의 기술표준인 PASTA를 통하여 개발하였고, 블록체인 전문개발자가 아닌 일반 개발자들이 1-2개월만에 손쉽게 개발을 완성할 수가 있었다“고 밝혔다.
    국내 토종 스타트업이 블록체인을 모르는 일반 개발자도 디앱을 1~2개월 내 개발할 수 있는 길을 열었다.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Sigma Chain, 대표이사 곽진영)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메인넷 ‘퓨처피아(Futurepia)’의 기술표준인 ‘PASTA(PIA Alliance Standard Token Agreement)’ 기술을 활용해 ‘엘픽스’(LFIX)와 베트남 전용 ‘스낵’(SNAC) 2가지 신규 디앱(DAapp) 서비스가 10월 안으로 모두 공식 런칭한다고 15일 밝혔다.

    15일 런칭하는 베트남 전용 스낵은 탈 중앙화 SNS 플랫폼으로 메신저와 뉴스피드 기능이 결합돼 있다.

    수익 배분이 적고 복잡한 유튜브, 보상이 없는 페이스북 같은 기존 SNS와 달리 스낵은 업로더와 시청자간 1:1의 공평한 수익 구조가 최대 장점이다.

    곽진영 시그마체인 대표는 ”스낵의 가장 큰 특징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이를 추천하는 회원 모두에게 정확하게 보상을 지급하는 ‘보상 시스템’을 갖췄다는 것”이라며 ”수익을 생태계 구성원과 모두 공정하게 나눈다는 블록체인의 핵심 정신을 시스템으로 구현했다”고 말했다.

    시그마체인 곽진영 대표는 “이번 새로 소개되는 디앱들은 퓨처피아의 기술표준인 PASTA를 통하여 개발하였고, 블록체인 전문개발자가 아닌 일반 개발자들이 1-2개월만에 손쉽게 개발을 완성할 수가 있었다“며, “춘추전국시대를 방불케 하는 지금의 블록체인 플랫폼 경쟁도 결국 사용자 수에 따라 승패가 갈린다. 세계 각국에 퓨처피아 생태계를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곽대표는 “퓨처피아의 개발자를 위한 기술표준인 PASTA를 이용하면 100여 개 이상의 맞춤형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제공하고 있어 1~2개월만에 빠르고 간편하게 디앱 개발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엘픽스의 김주형 대표는 “초기에 PASTA프로토콜이 낯설었지만 실제 개발을 진행해보니 높은 편의성에 깜짝 놀랐다. 시그마체인의 기술진들이 세밀한 부분까지 직접 컨설팅 해 주어 빠른 시간에 개발을 완료했다. 개발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시그마체인의 PASTA는 이더리움의 ERC-20과 같은 일종의 토큰 표준규약이다.

    퓨처피아 생태계상에서 발행되는 토큰을 위한 가이드라인으로, 개발 비용과 시간을 줄여 디앱을 개발할 수 있도록 100여 개 이상의 맞춤형 응용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로 구성됐다.

    SSO(Single Sign On) 및 STO(Single Transfer On) 기능이 탑재돼 있어, 개인정보나 코인거래 내역 등과 같은 모든 데이터를 완벽하게 보호하며 전송할 수 있다는 점도 돋보인다.

    신규 디앱 발굴에 집중하고 있는 퓨처피아는 속도, 안정성, 확장성 등을 고루 갖춘 토탈 SNS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부터 30만 TPS(초당 거래량)의 트랜잭션 처리 성능을 공식 인증 받은 DDPoS(이중위임지분증명·Dual Delegated Proof of Stake) 기반의 ‘시그마체인 메인넷’을 토대로 개발됐다.

    디앱의 토큰과 퓨처피아의 기축 암호화폐인 ‘피아(PIA)’를 교환할 수 있는 자체 암호화폐 거래소를 기본 지원하는 동시에, 1호 디앱 ‘스낵(SNAC)’의 토큰인 ‘스낵’을 모든 디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전용 스테이블 코인으로 제공한다.

    또한 시그마체인은 베트남 전용 SNS 디앱 ‘스낵’에 이어 개인별 맞춤형 화장품이 주종목인 AI 기반 뷰티 헬스테크 기업 ‘엘픽스’ (LFIX, 대표 김주형)이 10월말 디앱 서비스를 공식 런칭한다.

    ‘퓨처피아의 스테이블 코인인 ‘스낵’으로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는 디앱 서비스를 런칭할 예정인 엘픽스는 지금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낵’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2500스낵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고, 이를 이용해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다.

    AI 뷰티 커머스 플랫폼인 뷰티업체 ‘엘픽스’(LFIX)’도 모든 거래 내역을 블록체인 기술로 저장하며 중간 관리 프로세스를 없애 수수료 제로 모델을 구현하며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이번 새로 소개되는 디앱들은 퓨처피아의 기술표준인 PASTA를 통하여 개발하였고, 블록체인 전문개발자가 아닌 일반 개발자들이 1-2개월만에 손쉽게 개발을 완성할 수가 있는 획기적인 기술이다.

    시그마체인 곽진영 대표는 “이더리움의 ERC-20은 솔리디티라는 언어를 추가로 학습해야 하고, EVM이라는 가상머신에서 컴파일을 하여 디버킹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개발과정에 진입장벽이 있고, 시간과 비용이 많이 발생한다. 반면 퓨처피아의 메인 기술 프로토콜인 파스타의 경우에는 리눅스외에 윈도우환경에서 모든 개발언어를 지원하고, 별도의 컴파일 없이 함수형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블록체인을 모르는 일반개발자도 손쉽고 빠르게 디앱을 개발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앞으로 퓨처피아의 베트남 파트너 회사인 시맥스미디어는 ‘스낵’의 현지 서비스 런칭 후, 시그마체인의 기술 지원을 바탕으로 음원, 사진, 영상, 영화, 웹툰,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낵의 스테이블 코인인 ‘스낵’을 결제 기반으로 하는 킬러 디앱을 단계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퓨처피아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협력을 요청하면, 개별적인 협력을 통하여 빠르게 댑을 개발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퓨처피아는 한국내에서도 리버스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대형 ICO프로젝트들과 개발논의를 계속하고 있으며, 기 계약된 베트남 이외에도 인도네시아, 인도, 몽골 등 다양한 국가와 파트너쉽 체결을 논의하고 있어 각나라에서 다양한 댑들이 출시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빠르고 안정적인 메인넷은 물론, 빠르고 편리한 개발환경까지 갖춘 퓨처피아를 통하여 많은 ICO프로젝트들이 개발을 진행할 수 있게 되어 가시적인 결과물을 빠른 시간에 창출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그마체인(Sigma Chain)은 순수 국내 토종 기업이다.

    이 회사는 블록체인에 대한 진입장벽을 대폭 낮춰 우수한 디앱들이 하루 빨리 실생활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메인넷 개발사로서 시그마체인의 최우선 목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255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