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시그마체인 SNS 메신저 ‘스낵’, 세계 최초 신개념 보상시스템 오픈

    - “방탄소년단 동반 입대? Yes? No?” 중 콕 찍기만 해도 보상

    권순억|2019-09-17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사진설명] 블록체인 기반 SNS 플랫폼 ‘스낵’의 신규 서비스(사진제공=시그마체인) 
    ▲ 곽진영 시그마체인 대표는 “블록체인 기반 SNS 메신저 ‘스낵(SNAC)’에 ‘포크’, ‘게임’, ‘동영상 광고’ 등 신규 리워드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활동하는 만큼 보상받는 리워드 디앱 ‘스낵(SNAC)’, 세계최초 보상시스템 오픈하다

    지난해 9월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부터 30만 TPS(초당 거래량)의 트랜잭션 처리 성능을 공식 인증 받으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기 시작한 시그마체인 메인넷이 전 세계 SNS시장의 뜨거운 관심속에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17일,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Sigma Chain) 곽진영 대표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메인넷 ‘퓨처피아(Futurepia)’의 1호 디앱(DApp)인 블록체인 기반 SNS 메신저 ‘스낵(SNAC)’에 새롭게 런칭한 서비스 ‘포크’, ‘게임’, ‘동영상 광고’ 등 신개념 보상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구축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시그마체인 곽진영 대표는 ““활동하는 만큼 보상받는 리워드 디앱 ‘스낵(SNAC)’은 탈 중앙화 SNS 플랫폼으로, 메신저와 뉴스피드 기능이 결합된 블록체인 기반의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메신저다. 블록체인 기반 SNS 메신저 ‘스낵(SNAC)’에 ‘포크’, ‘게임’, ‘동영상 광고’ 등 신규 리워드 시스템을 세계최초로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어 곽대표는 “스낵의 가장 큰 특징은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이를 추천하는 회원 모두에게 정확하게 보상을 지급하는 ‘보상 시스템’이다. 이는 세계 최초의 시도다. 수익을 생태계 구성원과 모두 공정하게 나눈다는 블록체인의 핵심 정신을 시스템으로 구현했다”고 전했다.

    “방탄소년단 동반 입대 어떻게 생각 하시나요? (Yes? No?)
    “대중교통 경로우대를 70대 이상으로 높여야 한다? (Yes? No?)

    스낵의 신개념 미래예측, ‘포크’는 “YES or NO, 둘 중 하나만 콕 찍어라” 베팅 게임이다.

    특히 흥미로운 부분은 정치, 화제인물, 각종 이슈 등에 대한 의견들로 포크를 이용자가 직접 만든다는 것이다.

    YES or NO 둘 중 한곳에 베팅 후 리뷰를 달아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알아볼 수 있는 이슈메이커 게임으로 베팅 기간동안 YES or NO 한쪽의 베팅 금액이 크고 베팅 참여자가 많은 쪽이 승리하는 방식.

    또한 스낵 ‘도전! 레고’에서 처음 선보이는 ‘후르츠팡팡’ 게임도 런칭했다.

    회차 당 랭킹 등수를 나누고 수익을 분배하기 때문에 함께 즐거운 게임도 하고 보상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향후 다양한 게임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스낵은 피드(페이스북), 채팅(카카오톡)을 기본으로 베팅 3종서비스(베스트피드, 포크, 게임), 코인지갑, 마켓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향후에는 음성톡, 번역, 영상라이브톡 제공과 함께 위치기반 SNS(LBSNS, Location Based Social Network Service)로서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곽진영 대표는 “이번에 스낵 앱과 웹에서 세계최초로 동시에 런칭한 ‘포크’와 ‘게임’, ‘동영상 광고’ 서비스는 재미 요소와 함께 다양한 리워드(보상)으로 유저들과 함께 참여하고 공정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구현함으로써 한층 업그레이된 스낵을 즐길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포크’와 ‘후르츠팡팡’ 게임에 이어 스낵은 SNS 최초, 블록체인 업계 최초로 동영상을 올리는 사용자와 동영상을 시청한 사용자가 모두 공평하게 1:1로 수익을 나누어 갖는 ‘동영상 광고’ 서비스도 선보였다.

    곽대표는 “스낵은 기존 SNS와는 완전히 다르다. 수익 배분이 적고 복잡한 유튜브, 보상이 없는 페이스북 등과는 달리 스낵은 업로더와 시청자간 1:1의 공평한 수익 구조가 최대장점이다. 스낵은 기여한 만큼 수익을 정확하게 나눈다. 메신저 회원 모두에게 활동 기여도에 따른 공정한 보상을 지급하는 민주적인 시스템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활동하는 만큼 정확하게 보상받는 리워드 디앱 ‘스낵(SNAC)’.

    유저들은 스낵앱을 통한 여러 경로와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면서 스낵을 보상 받을 수 있다. 회원가입(2,000스낵, 최초 1회), 해시태그 (500스낵, 가입 입력시 최초 1회), 친구 초대(1,000스낵, 무제한), 발자국(100스낵)을 비롯해 콘텐츠 제작 및 광고 시청, 베팅, 투표 등의 활동 시에 지급된다.

    또한 피드를 작성한 콘텐츠 제작자는 무제한으로 좋아요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피드를 열람하는 참여자는 좋아요를 누르기만 해도 1일 10회에 한해 총 100스낵 보상을 받는다.

    사용언어는 현재 한국어, 영어, 일본어, 베트남어 등 4개 국어를 지원 중으로, 추후 늘어날 전망이다.

    유튜브를 통한 수입 창출이 가능해지자 인플루언서가 탄생하고 유튜버가 선호직업으로 떠올랐다.

    그러나 사실상 수익을 창출하는 유저는 많지 않다. 스낵의 ‘동영상 광고’ 서비스는 누구나 쉽게 콘텐츠를 통해 수익을 공평하게 가져가는 민주적인 시스템을 구축해냈다.

    시그마체인의 스낵(SNAC)은 신규회원 이벤트, 서포터즈와 함께하는 미션 인증 이벤트도 진행중이며, 애플의 앱스토어, 안드로이드의 구글 플레이, 원스토어, 스낵 PC버전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시그마체인은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 마케팅 전문업체 시맥스미디어와 정식 사업파트너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지난해 9월, 시그마체인 메인넷은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부터 30만 TPS(초당 거래량)의 트랜잭션 처리 성능을 공식 인증 받으며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250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