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센트온, 수험생과 직장인 집중력 향상과 스트레스 완화 효과있는 기능성 향(香) 출시

    - 국내 No.1 프리미엄 종합 향기 마케팅 솔루션 기업인(주)센트온,스트레스 완화 효과로 특허 획득

    권순억|2019-04-11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센트온 신제품 특허 등록 기능성 향 ‘솔솔 휘파람’ 출시 (사진제공=센트온) 
    ▲ 센트온 유정연 대표는 “특히 학업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수험생이나 업무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 감정 근로자들이 있는 공간에 솔솔 휘파람을 발향하면 스트레스 완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수험생들과 직장인들에게 스트레스 완화와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줄 기능성 향이 국내 기업에 의해 개발에 성공하여 특허상품으로 출시되어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20년간 국내 향기마케팅 시장을 이끌어 온 국내 No.1 프리미엄 종합 향기 마케팅 솔루션 기업인 (주)센트온(ScentOn, 대표 유정연)이 파인 오일, 라벤더 오일, 유칼립투스 등 고품격 에센셜 오일로만 블렌딩하여, 스트레스 완화 효과가 입증된 특허(제10-1750112호) 받은 고급 기능성 향 “솔솔 휘파람”을 공식 런칭했다고 11일 발표했다.

    센트온은 임상테스트를 통해 “솔솔 휘파람” 향을 맡으면 코르티솔 수치가 내려가 스트레스 완화에 효과가 있음을 입증하였다.

    특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감정 근로자, 수험생, 직장인을 대상으로 한 실험결과, “솔솔 휘파람” 향을 맡으면 코르티솔 수치가 각각 83%, 55%, 41% 감소 수치를 보였다. 또한 피로 감소 효과, 리프레시 효과, 집중 효과도 있음을 증명하였다.

    센트온 유정연 대표는 “솔솔 휘파람 향을 맡으면 알파파(α) 수치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파파는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하고 있을 때 나타나는 뇌파로, 알파파가 활발하게 활동할수록 집중력이 높아지는 결과를 나타낸다. 특히 수험생을 대상으로 진행했을 때 알파파 수치가 무려 2배, 직장인은 38% 증가했다”고 밝혔다.

    유 대표는 “특히 학업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수험생이나 업무 스트레스를 받는 직장인, 감정 근로자들이 있는 공간에 솔솔 휘파람을 발향하면 스트레스 완화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신제품 솔솔 휘파람은 센트온 고객센터 또는 센트온 홈페이지에서 확인 및 구매가 가능하다.

    현재 센트온은 세계 최대의 글로벌 향기마케팅 기업인 센트에어(ScentAir) 및 에코미스트(Ecomist)사와 독점 계약을 통해 다양한 향기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으며, 전국 120여명의 센트 마스터(향기 전문가)가 활동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221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