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유라이크코리아, 세계최초 송아지용 바이오캡슐 개발 성공하다

    - 전세계 10억두 축우시장 넘본다

    권순억|2018-09-04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사진] 유라이크코리아 김희진 대표 (사진제공=유라이크코리아) 
    ▲ 김희진 유라이크코리아 대표는 “세계 최초로 송아지용 경구투여 바이오 캡슐을 개발하게 되어 기쁘다.내년에는 송아지용 캡슐 매출을 약 200억원으로 목표하고 있다”고 밝혔다.
    가축 헬스케어 전문 스타트업 ㈜유라이크코리아(대표 김희진)는 성우(成牛, 다 자란 소) 전용 바이오 캡슐 ‘라이브케어 (LiveCare)’의 개발에 이어, 세계 최초로 ‘송아지용 경구투여 바이오 캡슐’ 개발에 성공했다고 5일 공식 발표했다.

    라이브케어는 축우(畜牛, 집에서 기르는 소)의 입 안으로 투여하는 바이오캡슐이다.

    가축의 위에서 체온 및 활동량 등을 측정해 구제역 등 해당 개체의 질병, 발정, 임신 등을 진단하고 관리하는 축우 헬스케어 통합 솔루션 서비스다.

    이번에 유라이크코리아는 라이브케어를 통해 축적한 약 800만건의 축우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유라이크코리아 기술연구소에서3년간 R&D(연구·개발) 끝에 세계 최초로 송아지에 최적화된 송아지 전용 바이오 캡슐 개발에 성공했다.

    유라이크코리아는 ‘송아지용 라이브케어’ 서비스에 대한 국내외 수요가 높은 만큼 국내 송아지 시장뿐만 아니라 해외 송아지 시장을 동시에 공략할 예정이다.

    송아지는 질병으로 인한 조기 폐사율이 높은 가축 중 하나다.

    한우 송아지는 폐사율이 약 13.2%에 달하며, 생후 2주 경 폐사율이 17.2%로 가장 높은 편이다. 주로 소화기 질병, 호흡 질병 등으로 조기 폐사하는 경우가 많다.

    일본의 프리미엄 축우 품종으로 잘 알려진 와규(和牛) 송아지 한 두의 가치가 1천만원에 달할 정도로 높아 송아지의 질병과 건강관리를 철저히 관리한다.

    유라이크코리아는 일본 농장의 러브콜을 받아 선계약을 체결했으며, 와규 송아지를 대상으로 1차분 50만불 송아지용 바이오캡슐 수출에 성공한 바 있다.

    또한, 2억두 이상 보유한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축우를 보유하고 있는 브라질 시장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김희진 유라이크코리아 대표는 “3년이상 연구 개발끝에 세계 최초로 송아지용 경구투여 바이오 캡슐 개발에 성공했다. 송아지의 질병을 예방하고, 조기 발견할 수 있는 ‘송아지용 라이브케어’의 경제적인 가치는 엄청나다”라며, “국내에도 90만두의 송아지가 매년 태어난다. 올 10월부터 국내와 해외에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며, 내년에는 송아지용 캡슐 매출을 약 200억원으로 목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김대표는 “이번 송아지용 바이오 캡슐은 세계에서 유일한 제품이다. 스타트업이 개발한 기술을 정부가 앞장서 보호해 줬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IPO전문 컨설팅그룹 세븐스톡 송영봉 대표는 “세계 최초로 유라이크코리아가 송아지용 바이오캡슐 개발에 성공한 것은 획기적인 일이다. 송아지부터 성우까지 구제역 등 질병 예방과 사전예측 가능성이 높아졌다. 그 가치는 엄청나다”며, “이미 해외시장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어 전세계 가축 헬스케어 시장을 주도하는 유니콘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다”라고 평가했다.

    국내 스타트업이 수년간의 연구 개발끝에 성공한 기술은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기술을 보호해 주고 해외진출 등을 과감하게 지원해야만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182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