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아이즈비전, 중기부 투자협약 R&D기금 12억원 출연

    - 아이즈비전, ‘BBHM(Baby, Beauty, Healthcare, Mobile) 강소 기업 비전

    권순억|2018-08-10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사진] 왼쪽 두번째부터 이통형 아이즈비전 회장, 홍종학 중기부 장관, 김형호 대▪중소기업 농어업 협력재단 사무총장 (사진제공=아이즈비전) 
    ▲ 이통형 아이즈비전 회장은 “국내 알뜰폰 업계를 대표하는 중견기업으로서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을 위해 조성되는 펀드에 출연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민‧관공동기술개발 투자협약기금 조성은 상호 중소기업은 물론 대기업과 중견기업도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대표적 알뜰통신 사업자인 아이즈비전이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을 위해 조성되는 펀드에 12억원을 출연한다고 발표했다.

    통신서비스 및 장비 제조 전문기업 ㈜아이즈비전(대표이사 회장 이통형, 코스닥 상장기업:031310)이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홍종학, 이하 중기부), 대▪중소기업 농어업 협력재단과 지난 9일 중소기업중앙회에서 ‘민·관공동기술개발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투자협약기금으로 12억원을 출연키로 했다.

    민·관공동기술개발 투자협약’은 중소기업 기술경쟁력을 제고하고 판로확보를 지원하기위해 맺어진 협약이다.

    아이즈비전을 비롯해 롯데마트, 대상 등의 대‧중견기업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사무총장 김형호)이 참여한 이번 투자협약은 중소벤처기업부 주도로 진행되었다.

    아이즈비전은 1992년 회사 설립 이래 무선호출 상용서비스, PC통신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성장해 왔으며, 2011년 SKT 1호 알뜰폰(MVNO) 사업자로 알뜰폰 사업을 시작한 후, 현재 SKT 알뜰폰 서비스와 KT 알뜰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아이즈비전의 계열사인 통신장비 제조 전문 기업 ㈜머큐리는 ‘2020 글로벌 IoT 강소기업’ 비전을 바탕으로 4차 산업 시대 트렌드에 맞춰 Wifi ▪ AI ▪ IoT 등 개방형 혁신 기술을 선도하고 있으며, 이미 주관사 선정을 마치고 상장 준비중에 있다.

    이통형 아이즈비전 회장은 “국내 알뜰폰 업계를 대표하는 중견기업으로서 중소기업과 상생협력을 위해 조성되는 펀드에 출연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민‧관공동기술개발 투자협약기금 조성은 상호 중소기업은 물론 대기업과 중견기업도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통형 회장은 “아이즈비전은 이번 투자기금 총 70억원 중 12억원을 한도로 기금을 출연 예정이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아이즈비전은 암호화 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과 함께 도청과 해킹공격을 방어하고 기술유출을 방지하는 보안 전문폰을 개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홍종학 중기부 장관은 “최근 대기업의 자본력과 마케팅 능력이 중소기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력과 결합한 개방형 혁신 사례가 확산되고 있다.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이즈비전은 2020년까지 ‘BBHM(Baby, Beauty, Healthcare, Mobile) 강소 기업’으로 자리잡는 것을 비전으로 기존 모바일 사업 외에 글로벌 유통사업본부를 신설하여 중국 유통 사업을 진행 중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177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