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아이즈비전 자회사 (주)머큐리, 연말 IPO 간다

    - IoT 전문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목표,미래에셋대우 주관사 선정

    권순억|2018-06-27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주)머큐리 임채병 대표이사 
    ▲ 임채병 머큐리 대표는 “머큐리는 대한민국 통신 기술 개발의 중심축 역할을 담당하며, 대한민국의 통신발전을 이끈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정보통신 기업”이라고 밝혔다.
    아이즈비전 자회사인 머큐리가 상반기 매출 상승세가 예상되면서 연말 IPO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정보통신장비 전문기업 ㈜머큐리(대표이사 임채병)는 연말 상장을 목표로 미래에셋대우를 주관사로 선정하고, 무상 감자를 통해 자본금을 60억원으로 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아이즈비전 자회사인 머큐리는 1983년 대우그룹의 계열사인 대우통신으로 출범한 통신장비,광케이블 전문업체로, 우리나라의 전전자교환기(TDX) 국산화와 국내 최초의 장파장 단일모드 광섬유 케이블과 단파장 다중모드 광섬유 케이블 등을 개발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진 업체다.

    Wi-F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무선 공유기(AP), 광모뎀(ONT), 인터넷 전화 모뎀(CPG) 등 단말 디바이스, 전자 교환기, 전송장비, 위성장비와 같은 각종 네트워크 장비와 광섬유, 광케이블 등을 제조하고 있다.

    특히,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공유기, 광모뎀, IoT Gateway 등 유무선 단말장비 개발과 제조, 판매 부분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국내 정보통신 장비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해외에서도 꾸준한 러브콜을 받고 있다. 중남미와 유럽 지역 수출에 주력하고 있으며, 르완다, 가봉을 비롯한 중서부 아프리카 시장의 통신기간망 구축사업에도 뛰어들었다.

    머큐리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IoT(사물인터넷) 전문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준비도 마쳤다.

    도어록, 문열림 감지, 가스밸브 차단 등을 원격으로 제어하고, 감시할 수 있는 IoT 게이트웨이를 개발했으며, 스마트 전등 스위치, 스마트 서브 미터기, 스마트 플러그 등 다양한 IoT 단말을 보유하고 있다.

    임채병 머큐리 대표는 “머큐리는 대한민국 통신 기술 개발의 중심축 역할을 담당하며, 대한민국의 통신발전을 이끈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정보통신 기업”이라며, “아이즈비전의 자회사로 편입된 이래 꾸준히 성장을 거듭해 상장사로의 발돋움을 목전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덧붙여 임 대표는 “올해 상반기는 작년 동기 대비 약 20%의 매출 신장을 기대할 정도로 실적 호조가 예상되고 있으며, 하반기에는 10G 인터넷 고도화에 따른 11ax AP, 5G/10G Gateway 등 단말 제품 개발은 물론 AI관련 제품 개발과 해외시장 진출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머큐리는 2008년 코스닥 상장 알뜰폰(MVNO) 기업 아이즈비전(대표이사 회장 이통형, 031310)의 100% 종속회사로 편입됐다.


    [사진] 머큐리 임채병 대표 (사진제공=머큐리)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167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