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차카고,국내1위 신차 구매 서비스 앱 ‘겟차’와 MOU체결

    - ‘겟차’와 손잡고 신차 구매와 서비스 문화 창조

    권순억|2018-05-17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사진] 왼쪽부터 ㈜겟차 정유철 대표, ㈜차카고 정종훈 대표 (사진제공=토스트앤컴퍼니) 
    ▲ 정종훈 차카고 대표는 “신차 구매 서비스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겟차와의 협력으로 양사 모두 큰 시너지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의 신차 서비스 전문 플랫폼 ㈜차카고(대표이사 정종훈)는 신차 구매서비스 앱(APP) 1위 스타트업 ㈜겟차(getcha, 대표이사 정유철)와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차카고는 자동차 딜러를 대신해 차량 구매고객에게 썬팅, 블랙박스, 신차 점검, 번호판 등록, 탁송 등 신차가 출고될 때 필요한 용품과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신차 서비스 전문 플랫폼이다.

    지난달 IPO전문 기업인 ㈜세븐스톡(대표 송영봉)으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한 후, 양산직영점과 경남 일대를 기반으로 차카고 서비스를 시작했다.

    차카고와 MOU를 맺은 겟차는 2015년 설립된 신차 구입 서비스 스타트업 회사로, 온라인과 모바일 기반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합리적인 신차 구입 문화를 만들고 있다.

    겟차는 전국 딜러 네트워크를 통해 최저가 견적으로 신차 구매를 가능케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가수 겸 배우 최시원의 투자를 받아 화제가 되기도 했다.

    최근 수입차 할인가 정보를 완전 공개한 ‘겟차시세’ 베타 서비스를 런칭한 바 있다.

    현재, 겟차를 통해 거래되는 자동차는 월평균 250대 수준이며, 거래액은 연간 약 1500억원에 달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겟차의 구매고객은 차카고의 신차 점검부터 썬팅, 블랙박스, 유리막 코팅 등 신차 구입 후 필요한 시공과 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겟차 고객의 차카고 서비스 제공은 경남지역부터 우선 제공하며, 차후 전국 서비스로 확장할 예정이다.

    정종훈 차카고 대표는 “신차 구매 서비스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겟차와의 협력으로 양사 모두 큰 시너지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최근 오픈한 양산 직영점이 합리적인 가격과 체계적인 서비스로 입소문을 타며 고객이 빠르게 늘고 있는 만큼 차카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겟차 고객의 만족도도 높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밝혔다.

    정유철 겟차 대표는 “차카고와의 협약을 통해 겟차의 고객들에게 구매 이후의 서비스까지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차카고와 함께 건강한 신차 구매 문화와 신차 서비스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IPO컨설팅 전문 그룹인 세븐스톡(대표 송영봉)은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신차 서비스 스타트업 ㈜차카고와 신차 구매서비스 앱(APP) 1위 스타트업 ㈜겟차가 MOU를 통해 힘을 합칠 경우 신차 구매시장에서 선두주자로 빠르게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162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