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4세대 대사항암제 원천기술 보유한 ㈜하임바이오, 80억원 투자유치 성공

    - 세계 최초 4세대 대사항암제 개발, 암 정복에 도전

    권순억|2018-01-22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4세대 대사 항암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하임바이오 임직원들 
    암은 국민 사망률 1위의 질병이다.

    연간 90조원에 이르는 항암제 시장은 다국적 제약사, 국내 선두권 제약사, 바이오벤처 등 수많은 기업들이 4세대 대사항암제개발에 나섰다.

    4세대 대사 항암제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하임바이오(대표 김홍렬)이 80억원 투자유치에 성공하여 세계 대사항암제 시장 선도를 목표로 진행 중인 비임상에 필요한 자금을 성공적으로 확보했다고 IPO전문컨설팅그룹 ㈜세븐스톡(대표 송영봉)이 22일 발표했다.

    하임바이오는 ‘대사 항암제’ 신약 ‘NYH817100'를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 벤처기업으로, 지난 12월 30억원 투자유치 성공이후 약 한 달여 만에 50억원 추가 투자유치에 성공하며 단기간에 총 80억원 투자유치에 성공하였다.

    하임바이오가 개발 중인 대사 항암제는 정상세포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암세포만 굶겨 죽이는 항암제로, 기존에 항암치료로 인한 부작용을 극복할 수 있고 완치율을 높일 수 있어, 전 세계적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암을 정복할 수 있는 치료제로 여겨지는 4세대 항암제다.

    국립암센터(김수열 박사,수석연구원)와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정재호 교수, 강석구 교수)이 공동 개발한 폐암, 위암, 뇌종양 항암제 기술과 국립암센터의 췌장암 치료제 개발팀이 개발한 대사조절 항암제 기술을 이전 받아 독보적인 항암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하임바이오 김홍렬 대표는 “하임바이오가 개발중인 대사 항암제는 안전성평가연구소(KIT)에서 비임상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뇌종양과 같이 치료제가 없는 희귀암의 경우 임상 1상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면 임상 2상 시작과 함께 곧바로 시판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한 하임바이오의 투자를 이끌고 있는 ㈜세븐스톡 송영봉 대표는 “암 대사조절 항암제에 대한 국내,국제 특허 등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하임바이오는 ‘대사항암제 분야’의 세계 선두 기업이다. 단기간 80억원 투자가 성사될 정도로 하임바이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매우 뜨겁다” 며, “우리나라에 4세대 항암제 원천기술을 보유한 기업이 있다는 것은 국가적인 자산이며 세계 유수의 제약사가 모두 뛰어든 4세대 항암제 개발에서 국내 바이오 벤처기업인 하임바이오가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순조롭게 개발을 진행하고 있어 기대가 매우 크다”고 전했다.

    하임바이오는 안전성평가연구소와 진행하는 비임상과 별도로 현재 국립암센터와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과 함께 대사 항암제 ‘NYH817100'에 대한 비임상을 진행 중이며, 2019년 8월경에는 뇌종양, 위암, 췌장암으로 임상 2상에 들어가 신라젠이 개발중인 항암치료제 '펙사벡'보다 1년 앞선 2020년 이전에 신약 시판에 돌입할 계획이다.

    하임바이오는 암치료제 개발을 집중 연구로 유명한 미국 스타트업 ‘엔리브리움’이나 미국 MD앤더슨 암센터, 하버드대 병원보다 5년정도 앞선 기술을 이미 확보했고, 하임바이오의 대사항암제는 비임상동물실험에서 암 치료율이 거의 완치에 이르는 등 뛰어난 약효를 보이고 있다.

    하임바이오가 개발하고 있는 4세대 대사항암제는 정상세포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암 특이적 성장을 방지하고, 암을 고사시키기 때문에 난치성 재발암의 완치가 가능하다. 3세대 면역항암제보다 넓은 범위의 암 환자에게 적용할 수 있다.

    대부분의 암이 연명치료에 의존하고 있고 완치는 불가능한 상황에서 희망으로 떠오른 4세대 대사항암치료제 개발을 위해 세계각국은 전쟁 같은 경쟁을 펼치고 있다.


    )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148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