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 ,책 속 세균 잡아주는 ‘북마스터’ 선보이다

    - 킨텍스 ‘2017 전국도서관대회’ 참가,국내유일 도서 회전방식 책 소독기 ‘북마스터’ (Book Master)’

    권순억|2017-10-25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사진] 2017 전국도서관대회에 참가한 센트온 (사진제공=센트온) 
    ▲ ㈜센트온 유정연 대표는 “센트온의 북마스터는 국내 책소독기 중에서는 유일하게 회전판을 통해 UV램프의 자외선과 소독약제가 책 내부까지 골고루 퍼지는 도서 회전시스템 적용했다. 강력한 송풍 시스템과 먼지 필터를 통해 책에서 분리 된 먼지에 의한 2차 오염까지 방지하는 책소독기”라고 밝혔다.
    최근 도서관에 소장된 책 속에 수많은 세균, 곰팡이, 미세먼지, 책벌레 등 오염물질에 방치돼 있어 도서에 대한 위생환경이 사회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공공도서관의 책들은 많은 사람들의 손을 거치게 돼 세균 · 곰팡이 · 미세먼지· 책벌레 등 유해물질에 오염돼 이용자들의 감염위험에 노출 돼 있다. 많은 사람의 손 때가 묻은 책을 1년에 단 한차례도 소독하지 않고 빌려주고 있는 경우도 허다하다.

    향기마케팅 전문기업 ㈜센트온(대표 유정연)이 25일부터 2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7 전국도서관대회’에 참가하여 셀프 책 소독기 ‘북마스터(Book Master)’를 선보인다고 25일 발표했다.

    54회를 맞는 이번 행사는 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 주관하며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도서관위원회),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경기도가 후원한다.

    창업한 지 20년 된 센트온은 국내 최초로 한국 고유의 향인 ‘지리산 산청향’을 선보인 향기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맞춤 향기 서비스와 기록물, 문화재 소독, 새집증후군 개선 등 소독에서부터 향기까지 원스톱 토탈 향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전문기업이다.

    센트온이 선보인 셀프 책소독기 ‘북마스터’는 책 속에 서식하는 각종 부착균에 의한 도서의 훼손을 방지하고, 다중 이용 도서의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 및 유해 세균을 소독하는 제품이다.

    북마스터는 살균효과가 가장 뛰어난 253.7nm 파장 UV-C Lamp 적용한 자외선 살균∙소독, 이오나이저의 활성 음이온을 통한 살균∙소독, 허브 소독제의 살균∙소독까지 총 3차례에 걸친 살균과 소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국내 책 소독기 중에 유일하게 특허기술인 ‘도서 회전 방식’을 채택하여 도서를 회전시킴으로써, 살균∙소독 효과가 책 내부까지 골고루 작용한다.

    또한, 시로코방식의 강력한 송풍장치를 통해 책에 흡착된 먼지를 제거해주는 동시에 속지까지 살균과 소독 효과가 미치게 해주고, 책에서 분리된 먼지는 고성능 미세 필터를 통해 걸러낸다.

    ㈜센트온 유정연 대표는 “센트온의 북마스터는 국내 책소독기 중에서는 유일하게 회전판을 통해 UV램프의 자외선과 소독약제가 책 내부까지 골고루 퍼지는 도서 회전시스템 적용했다. 강력한 송풍 시스템과 먼지 필터를 통해 책에서 분리 된 먼지에 의한 2차 오염까지 방지하는 책소독기”라고 밝혔다.

    이어 유대표는 “북마스터는 사서들은 물론이고, 도서관을 이용하는 남녀노소 누구나 책을 대여하기 전에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북마스터는 이용자들의 안전을 고려해 소독 중 문을 열면 자동으로 동작이 멈추는 기능을 적용시켰으며, 원터치 방식으로 1분이내에 책 1권을 완전히 소독할 수 있는 편리성도 갖췄다”고 밝혔다.

    10여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센트온은 조달청 우수제품지정, 중소기업청 성능 인증, 기술 혁신 이노비즈 인증 등을 받은 신기술 기업이다.

    현재,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국방부,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헌법재판소, 국사편찬위원회, 중랑구립도서관, 청소년문화정보도서관 등 다양한 기관에서 센트온의 북마스터를 활용해 도서의 살균과 소독에 힘쓰고 있다.

    오래된 책이나 여러 사람의 손을 거치는 대여용 책은 먼지다듬이와 같은 병원균이 서식하기 좋은 환경이다.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은 책을 통한 감염의 위험성이 높기 때문에 도서를 깨끗이 소독하고 살균하는 것이 중요하다
    국내외에 제조업체가 많지 않은 책소독기 시장은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 생성과 성장을 억제하고 바이러스성 질환의 예방 효과가 높아 블루오션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133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