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BP홀딩스그룹, ‘항저우 우수 중소기업 제품 박람회’ 성황리 개최

    - 초소형 EVP 전기차, VR/AR 등 최첨단 혁신 IT 제품부터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제품 전시

    권순억|2017-10-23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중국 절강세계무역센터 박람회장에 첫선을 보인 BP그룹 소형 전기자동차(사진제공=토스트앤컴퍼니) 
    ▲ 우샤오젠 대표는 “이번 박람회는 혁신적인 IT기술부터 뷰티, 헬스케어에 이르기까지 우수한 중소기업과 제품을 선보이고, 중소기업의 제품 판매를 촉진시키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며”, “지속적으로 한국산 제품 판매를 지원키 위해 100% 정품 온라인 쇼핑몰 ‘BP Hudiemall을 오픈 했다”고 밝혔다
    BP홀딩스그룹(대표 우샤오젠)은 지난 10월 20일부터 22일까지 중국 절강성 항저우시 저장세계무역국제전시센터(浙江世贸国际展览中心)에서 ‘한국산 우수 중소기업 제품 박람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공식 발표했다.

    BP홀딩스그룹이 주최하고, 저장란디에정보기술유한공사(浙江藍蝶信息科技有限公司)가 주관사로 참여하고, 절강성 선전부와 항저우시, 코트라(KORTA) 항저우 무역관 등이 후원한 ‘우수 중소기업 박람회’는 BP그룹이 생산한 초소형NEV전기차, VR/ AR 등 최첨단 혁신 IT 기술분야에서부터 화장품, 위생용품 등 뷰티&트렌드 산업 분야, 건강기능식품 등 헬스케어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한국 우수 중소기업들이 참가했다.

    참가기업으로는 리코시스,뉴트리바이오텍, 뉴옵틱스, 인팩, 일렉스 외 로트리, BPMed코스메틱, 라이트앤슬림, Ferderma, 언니들의 아지트, CREMOLAB, MarinePack, Mirang, The PIU, TOBICO, SNT FOOD, 유이앤루이 등 국내 상장사와 중소기업 약 180개 업체가 참가하였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제품만 전시하는 단순한 전시회가 아니라 모든 참가업체 제품들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직접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판촉의 장이었다..

    BP홀딩스그룹은 이번 박람회 참가기업의 원활한 판촉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왕홍(网红) 마케팅’의 기회를 제공했다.
    .
    특히 항저우 지역은 파워블로거인 유명한 왕홍들이 많기로 유명하다. 이번 전시회 기간내내 왕홍들이 모바일홈쇼핑, 개인방송, SNS등을 활용해 매칭 기업을 위한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동했다.

    또한, BP홀딩스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100% 정품 온라인 쇼핑몰 ‘후디에몰(蝴蝶, bphudiemall)’에 참가기업의 제품을 입점시켜 박람회 이후에도 온라인과 모바일 등을 통해 우수 제품을 지속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다.

    후디에몰은 현재 중국, 한국, 미국, 독일 등의 유명 제품 12,000여종이 등록되어 있으며, 통합물류시스템을 이용하여 전 지역에 직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샤오젠 BP홀딩스그룹 대표는 “알리바바 본사가 있는 중국 항저우는 쇼핑과 유통 서비스를 중심으로 전자상거래, 온라인 결제, B2B 서비스, 클라우드 컴퓨팅, 모바일 운영체제 등 다양한 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상업도시로서 이곳에서 한국 우수 중소기업 박람회를 개최하여 보람을 느꼈다”며, “박람회 첫날 왕홍들이 한국산 제품들을 생방송을 통해 소개를 시작하자 무려 1억7천만 명이 접속해 잠시 시스템이 중단되기도 했다”고 밝혔다.

    또한 우샤오젠 대표는 “이번 박람회는 혁신적인 IT기술부터 뷰티, 헬스케어에 이르기까지 우수한 중소기업과 제품을 선보이고, 중소기업의 제품 판매를 촉진시키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며”, “지속적으로 한국산 제품 판매를 지원키 위해 100% 정품 온라인 쇼핑몰 ‘BP Hudiemall을 오픈 했다”고 밝혔다

    특히 BP 홀딩스그룹이 스타트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박람회 둘째 날 개최한 ‘한중 스타트업 경진대회’에는 6개 스타트업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친 끝에 초소형 메탈태그를 개발한 IOT 하드웨어 솔류션 개발 전문기업인 ㈜네톰(NEThom,대표 이건홍)이 우승을 차지하여 상금과 함께 중국 항저우에서 창업할 수 있는 각종 혜택을 받게 되었다.

    ‘한중 스타트업 경진대회’에는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인 유승희 의원이 격려차 참석하여 우승 스타트업에 트로피를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막대한 지금을 들여 ‘한.중 우수중소기업 박람회’를 개최한 BP홀딩스그룹은 해외 오일 트레이딩 분야를 전문으로 연 매출 30조원 규모의 기업으로서 신재생 에너지, 유통·물류, IT·자동차, 교육·테마파크, 화장품, 금융에 이르기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중국 및 홍콩, 한국 등에 10여개의 계열사를 보유하고 있다.

    "梦想变成财富"라는 구호 아래 알리바바 키즈로 불리는 창업 꿈나무들이 공동체을 이루어 벤처 창업의 꿈을 키우고 실현하고 있는 중국 항저우에서 열린 이번 ‘우수중소기업박람회’와 ‘한중 스타트업 경진대회’가 중국 진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 기업 제품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직접 알리고, 꽉 막힌 물고를 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132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