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K-뷰티 전문기업 실리콘투,2017 스타일코리안 유튜버 콘테스트 개최

    - 우승상금 1만달러 , 500:1의 경쟁률 보이며 전세계 뷰티 유튜버 주목

    권순억|2017-09-21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 2017 스타일코리안 유튜버 콘테스트  
    ▲ 실리콘투 김성운 대표는 “스타일코리안 유튜버 콘테스트는 K뷰티를 세계시장에 알릴 유튜버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행사다. 이번 콘테스트를 계기로 스타일코리안의 마케팅역량도 한 단계 더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뷰티업계가 유튜브(Youtube) 마케팅에 한창이다.

    뷰티 크리에이터라고 불리는 유튜버들의 콘텐츠를 통해 매출이 2~3배 이상 증가하면서 뷰티 유튜버를 통한 마케팅은 세계적인 트렌드가 됐다.

    뷰티 유튜버의 콘텐츠를 활용해 제품 홍보와 마케팅, 유통까지 해결할 수 있어 해외 진출을 도모하는 뷰티기업의 유튜브 마케팅 선호도가 매우 높다.

    이런 가운데 역직구몰 ‘스타일코리안(stylekorean)’을 운영하고 있는 K-뷰티 유통전문기업 ㈜실리콘투(대표 김성운)가 ‘2017 스타일코리안 유튜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스타일코리안 유튜버 콘테스트는 K뷰티에 높은 관심을 보이는 전세계 유튜버들이 각자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최고의 뷰티 유튜버 자리를 가리는 행사이자 우수한 한국 중소 화장품 기업의 제품을 세계시장에 소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기도 하다.

    ‘스타일코리안 쇼핑후기’, ‘메이크업 튜토리얼’, ‘스킨케어 튜토리얼’ 등 다양한 주제를 바탕으로 총 4라운드에 걸쳐 우승자를 선발한다.

    특히, 이미 유명한 뷰티 유튜버 스타가 아닌 잠재력있는 신인 뷰티 유튜버를 발굴하는 콘테스트다.

    8월 한달간 총 500명의 참가자가 콘테스트에 지원했으며, 예선을 통해 106명의 참가자가 1차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 1라운드 진출자들은 ‘헤이미쉬’, ‘벤튼’ ‘조성아16’, ‘편강율’ ‘화미사’ 등의 제품으로 구성된 ‘스타일코리안 뷰티박스’를 제공받아 K-뷰티 콘텐츠를 제출했다.

    지난 20일 스웨덴의 ‘넬라아이코(nellaaiko)’, 미국의 ‘매티에이제이(mattyaj)’ 필리핀의 ‘시아토니(siatoni)’ 등의 뷰티 유튜버가 32강 진출에 성공했다.

    심사는 유튜브 조회수, 스타일코리안 페이지 투표수, 스타일코리안 자체 심사 등을 합산하여 이뤄지며, 16강과 4강을 거쳐 최종 우승자는 11월 24일 발표될 예정이다.

    4강에 진출하는 최후의 4인은 한국을 직접 방문해 미션 영상을 만들어 우승자를 가리게 되며, 최종 우승자는 10,000달러(한화 약 1100만원)의 상금을 수여 받는다. 2등부터 4등까지는 차례로 3,000달러, 1,500달러, 500달러의 상금을 수여 받는다.

    실리콘투 김성운 대표는 “스타일코리안은 한국 화장품의 해외 판매, 유통은 물론이고 해외 마케팅까지 적극적으로 진행해오고 있다”며, “중소화장품 업체의 경우 마케팅을 단독으로 진행하는데 큰 어려움이 따른다. 스타일코리안의 해외마케팅 프로그램을 통해 중소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돕는 것이 우리의 사명”이라고 밝혔다.

    또, 김대표는 “스타일코리안 유튜버 콘테스트는 K뷰티를 세계시장에 알릴 유튜버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행사다. 이번 콘테스트를 계기로 스타일코리안의 마케팅역량도 한 단계 더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드 여파가 본격화되면서 중국 중심이던 국내 화장품 업계의 해외 시장 전략이 급선회하고 있다.

    중국 비중이 40%에 달하는 만큼 의존도를 낮추고 시장 다변화를 위해 북미 시장과 동남아를 집중 공략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화장품 시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유튜버 등 다양한 SNS미디어를 통해 젊은층에게 효과적인 전략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실리콘투는 스타일코리안과 오프라인 판매 마케팅 채널을 통해 미국, 일본, 동남아 등 해외 80개국에 120여개의 국산 화장품 브랜드, 6000개 이상의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성장 가능성이 높은 화장품 스타트업을 돕는 인큐베이터로서의 역할도 하고 있다.

    한국 본사 외에 중국, 홍콩, 대만, 미국 동부, 미국 서부 등 총 5개의 해외지사를 설립해 현지에서 지역별로 세분화된 영업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129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