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라스카랜드,이지알과 첨단 'EGR멀티학습기' 공동사업 계약체결

    - 세계 에듀테인먼트 시장 진출 기술성장기업 ㈜라스카랜드, 이지알과 함께 특례상장 길 열려

    권순억|2016-10-26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정부의 국가전략프로젝트 발표 등으로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멀티미디어 전문기업인 ㈜라스카랜드(대표 김동은)가 키즈카페 가맹사업에 이어 증강현실을 활용한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 시장에 진출한다고 26일 공식 발표했다.

    라스카랜드는 블루칩시장으로서 세계적인 관심사로 대두되고 있는 에듀테인먼트 시장 진출을 위해 교육 및 소프트웨어 전문개발 기업인 ㈜이지알(대표 김병태)과 ‘EGR멀티학습기’(브랜드명) 공동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이지알 김병태 대표는 30년 이상 게임기기 기획 개발자로 종사해온 이 분야 최고의 전문가로서 ‘멀티학습기’, ‘멀티학습부화기 장치 및 멀티 시스템’등 국내및 국제 특허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라스카랜드와 이지알이 공동으로 진행하게 되는 ‘EGR멀티학습기’ 사업의 핵심 아이템은 ‘멀티학습부화기’로, 학습자의 연령 및 성별, 교육참여도에 따라 개개인에 맞는 학습과 애니메이션 게임을 3D영상과 4D 홀로그램을 적용해 캐릭터 모양이 생성되는 외국어 언어학습과 일반 교육학습기다.

    ‘EGR멀티학습기’는 3~8세 유아동 어린이들이 학습기를 통해 배운 언어나 교육내용을 ‘알’에게 대화로서
    가르치면 ‘알’이 부화한다. 부화된 ‘알’에서 나온 캐릭터는 어린이들이 말 한마디라도 가르칠 때마다 조금씩 성장해 간다.
    특히 자신만의 아바타인 캐릭터는 어린이와 상호 대화를 통해 성장하고,가르치길 게을리하면 아바타는 성장을 멈추기 때문에 어린이들에게 책임감과 흥미를 유발시켜 교육효과를 극대화 시켜준다.

    즉, 문자 및 음성 인식기술을 바탕으로 가상의 캐릭터인 자신만의 아바타에게 어린이들이 대화로 자신이 배운 지식을 가르치면 아바타가 점점 성장하는 첨단기술로써 전세계 학습기 중 ‘EGR멀티학습기’가 세계 최초다.

    ‘EGR멀티학습기’의 1차 교육서비스 대상은 3세~8세이며, 2차 대상은 치매예방을 원하는 노년층으로 치매예방 프로그램을 게임에 접목시킬 예정이다. 3차 서비스 대상은 초등학생부터 청소년, 일반인까지 전 연령층으로 외국어 교육 및 사물 인식, 자동번역, 음성인식, 위치인식 등의 융합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라스카랜드의 김동은 대표는 “‘EGR멀티학습기’는 가상의 애니메이션을 3D영상과 4D 홀로그램을 적용하여 자신만의 캐릭터(아바타)를 키우면서 자연스럽게 학습교육을 익히는 스토리텔링 기반의 이러닝(e-learning) 콘텐츠”라며, “멀티학습기와 학습에 활용될 단말기인 ‘가상 알 학습폰’은 앞으로 에듀테인먼트 시장의 블루칩이 될 것으로 전망되며, EGR멀티학습기의 국내외 추가 특허와 평가서를 바탕으로 기술평가 특례상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주)이지알 김병태 대표는 "부화진행 과정과 함께1차 외국어 언어학습이 진행되며, 학습자의 연령,성별과 언어교육참여에 따라 각자의 캐릭터를 애니메이션영상인 3D 및 4D홀로그램 캐릭터 모양으로 다르게 생성된다"며, "이러한 학습 진행이 '가상의 알' 학습폰을사용하거나 단체용' 가상의 알' 화면에 통신이 연결된다."고 밝혔다.
    이어 이지알 김대표는 "외국어외에 일반교육이 진행되며 전자학습지(교재)를 병행하여 학습폰의 중독을 사전에 예방한다.향후 교육용게임, 온라인게임, 문화생활, 쇼핑, 등 지적 호기심을 갖고 흥미롭게 교육을 시키는 교육서버를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라스카랜드는 이번 계약을 통해 ‘EGR멀티학습기’의 국내외 추가 특허와 평가서를 가지고 기술성장기업 상장 특례 대상기업 주관회사가 되었다.

    라스카랜드는 전문평가기관인 TCB(기술신용평가기관) 협의를 통해 상장특례용 기술평가시스템을 구축하는 독점 주관사로서 유가증권시장이나 코스닥시장에 도전할 예정이다.

    라스카랜드는 ‘EGR 멀티학습기’ 3D영상과 4D 증가현실(AR)에 적용시킬 100여가지의 새로운 캐릭터 제작을 위해 최근 ‘밀키웨이 라스카(M23)’라는 프로젝트명으로 캐릭터 개발에 착수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053
    기자 프로필 사진

    권순억 (kwonse1@chol.com)

    농협중앙회 문화홍보부
    신협중앙회 농협신협협동조합 상무
    중소기업중앙회 한국부동산사업협동조합 이사
    디지털인쇄협동조합 사업본부대표

    [권순억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