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부산테크노파크,‘도움닫기플랫폼 사업’최종 선정

    편집국|2016-07-05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부산지역의 기술사업화 지원사업을 주도하며 기술사업화 추진을 위한 전문기관으로 주목받고 있는 (재)부산테크노파크는 7월 6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엘타워에서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개최하는 ‘2016 기술사업화대전’ 행사의 일환으로 도움닫기플랫폼 사업에 최종 선정된 ㈜엔에프(대표 이상곤)와 함께 발대식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올해 2월 (재)부산테크노파크는 부산지역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사업화 ‘도움닫기 플랫폼 사업’에 참여할 대상기업을 모집했다. 모집 결과, 지역소재 4개 기업이 사업신청을 희망해 1단계 사업제안서를 제출해 1개 기업((주)엔에프)이 선정됐다. 선정 후 약 4개월간 R&D기획 컨설팅 및 벤처캐피탈 등 민간투자기관 대상 투자유치 활동을 수행해 투자유치 및 2단계 과제선정에 최종 선발됐다.

    ‘도움닫기플랫폼 사업’은 중소·중견기업의 연구·개발(R&D) 성과물을 사업화하는 R&D사업으로, 민간투자유치 후 사업신청이 가능하며, 최종 선발 기업은 민간투자기관과 (재)부산테크노파크가 공동으로 기술사업화 및 글로벌 진출을 지원한다.

    (재)부산테크노파크는 기업의 전담코치에 준하는 사업화책임기획단(BD)의 역할을 수행하며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집중 컨설팅을 수행했으며 향후 기업의 기술사업화 기획, 제품수출 촉진, 사업화 컨설팅 및 사업 성과관리를 밀착 지원할 예정이다.

    본 사업을 통해 ㈜엔에프는 투자유치 10억원, R&D자금 20억원, 총 30억원 내외의 기술사업화 자금을 확보하여 제품의 추가기술개발과 안정적인 제품판로 개척 및 해외수출 등 기업성장의 발판을 마련하는 기회를 맞이하게 됐다.

    부산시 관계자는 “기술사업화에 대한 관심이 많은 기업은 (재)부산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을 통해 다양한 정부과제 정보 및 기술사업화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조재원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007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kingdomtower2@daum.net)

    내외경제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