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외경제

더보기공지사항
    더보기칼럼·기고
    HOME > 종합뉴스 > 경제

    2016년 국세행정포럼, 국세청 개청50주년 맞아 미래 발전방향 모색

    - 납세의식 제고, 납세자 권익보호 강화, BEPS Project 등 논의

    편집국|2016-06-29
    글자 크게글자 작게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국세행정개혁위원회와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이 공동 주최하고 국세청이 후원하는 「2016년 국세행정포럼」이 6.29.(수) 중소기업중앙회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포럼은 ‘국세청 50년, 국세행정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언론, 학계, 정부, 유관단체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하여 심도 있는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포럼에는 한국조세재정연구원 박명호 장기재정전망센터장이 <납세자 인식 조사 및 납세의식 제고를 위한 방안>에 대해 발표했으며 가천대학교 윤태화 경영대학원 원장은 <납세자 권익보호 강화를 위한 제도적·행정적 발전방안>을 발표했고 김·장 법률사무소 박윤준 고문은 <다국적 기업의 지능적 조세회피에 대한 대응 (BEPS Project를 중심으로)>이란 주제로 발제에 나섰다.

    행사에 앞서 임환수 국세청장은 “국세청 개청 50주년을 맞아 개최되는 금번 포럼이 국세행정의 지난 성과를 되짚어 보고, 납세자가 공감하는 향후 세정방향을 모색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사회 전반의 성실납세의식을 제고하고, 납세자의 권익보호를 강화하는 방안 마련과 함께, 다국적 기업의 지능적 조세회피를 막기 위한 BEPS 프로젝트의 성공적 이행을 위해 지혜를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국세청은 이번 포럼에서 논의된 다양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하여 세정집행에 적극 반영하는 한편 법령개정 등이 필요한 사항은 관계부처와 적극 협의해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성국 기자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ieennp.com/atc/view.asp?P_Index=1000
    기자 프로필 사진

    편집국 (kingdomtower2@daum.net)

    내외경제

    [편집국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ieenn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섹션메인으로인쇄하기메일로 보내기스크랩
    페이스북으로 보내기트위터로 보내기요즘으로 보내기미투데이로 보내기
    현재 의견 (0개) ↑ 추천순 보기  ↓ 반대순 보기
    * 로그인을 한 다음 의견을 등록하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이메일
    제목 등록하기

    내용
    (0/1000)